RISK
1. 21년 하반기부터 생산직/영업직 인력을 20명 이상 채용하면서 이익률이 감소했지만, 교육기간 3~6개월 감안시 22년부터 매출 성장하면서 이익률 개선 예상
2. 22년 하반기~23년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둔화 발생 시 미용기기 수요 감소 가능
GOOD
1. 19년부터 ASP가 0.8~1.2억원으로 기존 대비 2~3배이고, GPM 70%대인 소모성 제품 위주로 출시되면서 수익성 개선되며, 프리미엄 장비 비중이 50%로 늘어나면서 매출 확대
2.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50%를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서 클라리티2, 할리우드 스펙트라, 더마V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미국법인의 매출 및 수익성 지속 개선 중
3. 22년 3월 혈관치료기기 Derma V의 미국 판매 시작됐으며, 4Q에는 소모품 이용되는 EMS(전기자극요법) 장비 CoreLevee 출시 예정
PRICE
1. PSR, POR, PE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 4>2>3>1분기 순으로 성수기임
3. https://blog.naver.com/zest258
4. https://blog.naver.com/tiger_94
5. 2022년 목표주가 (H) 30,100원 (M) 20,900원 (L) 11,7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37,600원 (M) 26,100원 (L) 14,600원
22년 1분기 보고서
• 22년 1Q 매출 571.31억원, 영업이익 114.02억원, 순이익 99.6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74.11%, +254.15%, +371.29% 증가
- OPM, NPM은 각각 19.96%, 17.44%로 21년 1Q 9.81%, 6.44%보다 크게 증가
• 매출의 약 75%, 10%를 차지하는 제품 수출과 제품 내수가 각각 YoY +88.83%, +43.15% 증가
- 소모품이 포함된 기타 수출 매수도 YoY +74.51% 증가하여 매출의 약 8% 차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2,431.00억원, 영업이익 476.59억원, 순이익 415.54억원 추정
- 22년 1분기 매출액 비중은 경기 둔화 우려를 고려하여 평년보다 보수적인 23.50%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19.60%, 17.09%로 1분기 19.96%, 17.44%와 비슷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1분기 매출액 | 32,813,295,805 | 25,539,789,633 | 24,014,916,416 |
연간 매출액 | 173,643,347,332 | 115,564,615,401 | 115,256,850,407 |
1분기 매출액 비중 | 18.90% | 22.10% | 20.84% |
5월 수출입데이터
• 5월 경기도 고양시의 루트로닉 관련 품목 수출금액은 8,753천달러로 YoY -7.97%, QoQ -23.72% 감소 (HS code: 90.18.90)
- 루트로닉의 22년 2분기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실적 140%, 1~2M 수출실적 비중 63%로 가정하여 494.66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 |||
130 | 140 | 150 | ||
1~2M 수출실적 비중 (단위: %) |
55 | 52,593 | 56,638 | 60,684 |
60 | 48,210 | 51,919 | 55,627 | |
65 | 44,502 | 47,925 | 51,348 |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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