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개북

[노개북 #6] 클린 코드 TIL_DAY 12

by 포푸리 (POPOOLY) 2022. 5. 3.
반응형

📚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긴 채 자료를 다루는 함수만 공개한다. 자료 구조는 자료를 그대로 공개하며 별다른 함수를 제공하지 않는다. (p.119)

(자료 구조를 사용하는) 절차적인 코드는 기존 자료 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 반면, 객체 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 (p.122)

• 디미터 법칙은 잘 알려진 휴리스틱으로,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 (p.123)

 

🙇‍♂️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코드를 짜는 목적에 맞추어 객체와 자료 구조 중 작성법을 선택해야할 것 같다. 맞고 틀리는 개념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 개념이니 말이다. 

 

🤷‍♂️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 휴리스틱: 불충분한 시간이나 정보로 인하여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거나, 체계적이면서 합리적인 판단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보다 용이하게 구성된 간편추론의 방법

 

휴리스틱 이론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휴리스틱(heuristics) 또는 발견법(發見法)이란 불충분한 시간이나 정보로 인하여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거나, 체계적이면서 합리적인 판단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빠르게 사

ko.wikipedia.or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