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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구조
📖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 객체는 추상화 뒤로 자료를 숨긴 채 자료를 다루는 함수만 공개한다. 자료 구조는 자료를 그대로 공개하며 별다른 함수를 제공하지 않는다. (p.119)
• (자료 구조를 사용하는) 절차적인 코드는 기존 자료 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 반면, 객체 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 (p.122)
• 디미터 법칙은 잘 알려진 휴리스틱으로,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는 법칙이다. (p.123)
🙇♂️ 오늘 읽은 소감은? 떠오르는 생각을 가볍게 적어보세요.
• 코드를 짜는 목적에 맞추어 객체와 자료 구조 중 작성법을 선택해야할 것 같다. 맞고 틀리는 개념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 개념이니 말이다.
🤷♂️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적어보세요.
• 휴리스틱: 불충분한 시간이나 정보로 인하여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없거나, 체계적이면서 합리적인 판단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보다 용이하게 구성된 간편추론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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