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18년 이후 연구개발비용 감소 중이며, 순현금성 자산이 18~19년 크게 감소한 뒤 20년부터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임
2. 중국 VBP를 통한 조달물량은 중국 임플란트 시장의 40% 수준이며, 입찰 가격상한이 794위안으로 기존 대비 약 20% 가격 하락
3. 덴티움의 1차년도 구매수요는 448,541세트로 전체 물량의 20%에 달했으며, Class A에 속해 의료기관 수요의 90%를 최소공급 물량으로 보장받아 매출 약 600억원 발생 예정
GOOD
1.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은 20년 5.7조원 -> 31년 11조원으로 CAGR 7.5% 성장 전망되며, 임플란트 시장에서 국내 2위(16%), 중국 2위(25%), 글로벌 6위(5%) 유지 중
2. 중국의 임플란트 식립수는 12년 18.3만개 -> 21년 500만개로 CAGR 39.2% 성장했으며, 1만명당 임플란트 식립수가 35개로 미국(80개), 독일(150개), 한국(500개)에 비해 부족
3. 24년까지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서 평균성장률인 CAGR 20%를 상회하는 것이 목표이며, 중국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임플란트 생산 허가와 CT 판매허가 취득
4. 21년 8월 출시한 Bright CT는 기존 CT 장비 원가의 30%를 차지하던 디텍터를 자체 개발함으로써 마진 개선 중이며, 중국/동남아 시장에서 23년 인허가 취득 예정
5. 18~22년 185억원 규모의 3D 프린팅을 활용한 크라운 및 모듈 개발 과제에 참여 중이며, 치과용 3D 프린팅 장비는 29년 국내 1,237억원, 글로벌 5억 4,700만 달러로 성장 전망
6. 22년~26년 사업비 100억원(국비 50억원) 규모의 산업통상부 '디지털 치과 생태계 확산을 위한 초연결 치과산업 플랫폼 개발 및 실증산업'에 대구시, 경북대병원 등과 함께 참여
7. 덴티움의 연간 CAPEX는 약 5,500억원 수준이며, 해외 생산 CAPA는 중국 100억원, 베트남 800억원 수준으로 24년부터 해외 생산 비중 확대하여 수익성 개선 목표
8. 24년 매출액 5천억원, 영업이익 1천억원 달성, 27년까지 매출액/영업이익 CAGR 20% 성장하여 28~30년 내 글로벌 3위로 성장 목표
PRICE
1. PS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4>2>3>1분기 순으로 실적 좋음
3. https://blog.naver.com/shimseok12
4. 2023년 목표주가 (H) 135,000원 (M) 100,000원 (L) 64,000원
5. 2024년 목표주가 (H) 165,000원 (M) 122,000원 (L) 79,0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940.15억원, 영업이익 350.70억원, 순이익 88.72억원 공시
- 매출액, 순이익은 각각 YoY -0.05%, -52.1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YoY +28.60% 증가
- OPM은 37.30%로 21년 4Q 28.99%보다 크게 증가했지만, NPM은 9.44%로 21년 4Q 19.70%보다 크게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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