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일반상품매출은 마진이 낮은 상품권을 매입해 판매 시 발생하는 매출이 포함되며, 4분기에 상품권 매출이 많아지면서 수익성이 악화됨
GOOD
1. 국내 100인 이상 민간 기업 1.3만개 중 20%만 선택적 복지를 도입했으며, 22년 2.6조원 -> 30년 4.3조원으로 CAGR +7% 성장 전망. 22년 기준 현대이지웰의 M/S는 50%로 1위
2. 온라인 사용율이 18년 26.3% -> 19년 28.7% -> 20년 33.0% -> 21년 34.8% -> 22년 36.9%로 성장했으나, 1Q22 34.8% -> 1Q23 33.6%로 추가 성장은 정체 예상
3. 온라인 사용률 100%인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청년몰 사업을 360억원 규모 수주해 하반기부터 실적 반영 예정
4. 벤디스는 모바일식권 M/S 1위로 2% 내외의 수수료를 받는 구조이며, 거래대금/고객수가 20년 541억원/711개 -> 21년 638억원/1,044개 -> 22년 1,000억원/1,368개로 증가
PRICE
1. PSR, PGPR, PO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1분기가 실적이 가장 좋고, 2분기가 실적이 가장 안좋음
3. https://blog.naver.com/kolosh
4. 2023년 목표주가 (H) 12,900원 (M) 9,600원 (L) 6,200원
5. 2024년 목표주가 (H) 14,500원 (M) 10,800원 (L) 7,000원
23년 1분기 보고서
• 23년 1Q 매출액 365.69억원, 영업이익 87.76억원, 순이익 80.2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6.34%, +9.29%, +29.96% 증가
- OPM은 24.00%로 22년 1Q 25.55%보다 감소했지만, NPM은 21.96%로 22년 1Q 19.66%보다 증가
• 매출의 약 50%, 20%를 차지하는 일반상품매출, 용역매출액이 각각 YoY +18.13%, +20.72% 증가
• 급여가 YoY +24.0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12.69% → 23년 1Q 13.53%로 증가
- 지급수수료가 YoY -2.03%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7.28% → 23년 1Q 6.13%로 감소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1,293.29억원, 영업이익 203.65억원, 순이익 174.42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28.28%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15.75%, 13.49%로 23년 1Q 24.00%, 21.96%보다 크게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1Q 매출액 | 31,431,764,941 | 27,104,348,381 | 25,929,499,841 | 21,149,873,070 |
연간 매출액 | 112,460,358,280 | 96,521,903,819 | 87,187,532,332 | 76,320,600,593 |
1Q 매출액 비중 | 27.95% | 28.08% | 29.74% | 27.71% |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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