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경기 둔화로 인한 TV 수요 감소와 주요 고객사의 판가 인하 요구로 전자부품 사업부문의 매출/이익 감소 및 수익성 훼손 중
2. 삼성 의존도가 15년 90% -> 20년 71% -> 22년 62%로 감소하고는 있으나 여전히 높으며, ESL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23년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
GOOD
1. ESL 시장은 20년 7억 7,910만 달러 -> 25년 20억 3,680만달러로 CAGR +21.19% 성장 전망되며, SES Imagotag가 1위(40%), 솔루엠이 2위(30%)이지만 25년까지 1위 성장 목표
2. ESL 수주잔고는 21년 1.2조원 -> 22년 1.6조원으로 증가 중이며, ESL 매출이 22년 3,546억원 -> 23년 8,033억원 -> 24년 9,536억원으로 증가 전망
3. 파워모듈은 원익피앤이와 전기차 충전용 파워 모듈 개발 MOU를 체결했으며, 23년 4월 페트로베트남과 EV 충전 및 BMS 사업 관련 MOU 체결
4. 25년 매출 3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 달성 목표
PRICE
1.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3>2, 4>1분기 순으로 성수기
3. 2023년 목표주가 (H) 31,800원 (M) 24,300원 (L) 16,800원
4. 2024년 목표주가 (H) 41,400원 (M) 31,600원 (L) 21,800원
23년 1분기 보고서
• 23년 1Q 매출액 5,795.91억원, 영업이익 502.15억원, 순이익 456.3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57.20%, +234.10%, +336.98% 증가
- OPM, NPM은 각각 8.66%, 7.87%로 22년 1Q 4.08%, 2.83%보다 크게 증가
• ESL이 YoY +408.6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16.06% → 23년 1Q 51.96%로 증가
- 파워모듈 등이 YoY -7.88%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79.04% → 23년 1Q 46.32%로 감소
• 구주가 YoY +204.85%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24.27% → 23년 1Q 47.07%로 증가
- 매출의 약 27%, 3%를 차지하는 미국, 국내가 각각 YoY +483.86%, +37.12% 증가
• 급여, 운반비가 각각 YoY -6.06%, -91.89%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3.35%, 1.31% → 23년 1Q 2.00%, 0.07%로 감소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2조 5,418.15억원, 영업이익 2,033.45억원, 순이익 1,514.12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보다 보수적인 22.80%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8.03%, 5.96%로 23년 1Q 8.66%, 7.87%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1Q 매출액 | 368,696,457,078 | 234,282,693,260 | 181,412,228,277 |
연간 매출액 | 1,694,543,907,800 | 1,153,250,200,869 | 1,076,474,322,659 |
1Q 매출액 비중 | 21.76% | 20.31% | 16.85% |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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