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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76]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3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by 포푸리 (POPOOLY) 2023. 8.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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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22년 하반기 골프/키즈 등 신규 카테고리 출시와 해외 진출 준비로 늘어났던 재고자산이 23년 1Q 감소되며 OCF 정상화

GOOD

1.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은 21~28년 CAGR 9.9% 성장 전망되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여성 고객 90%, 10~30대 73%인 국내 1위 요가복 브랜드

2. 매출액의 75%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며, 객단가가 20년 6만원 -> 22년 6.9만원 -> 23년 1Q 7.2만원, 재구매건 비중이 1Q 기준 21년 59% -> 22년 66% -> 23년 70%로 증가

3. 온라인이 22년 1Q 292억원 -> 23년 1Q 352억원으로 20% 증가했으며, 오프라인과 해외수출도 각각 22년 1Q 57/25억원 -> 23년 1Q 75/34억원으로 33%/37% 증가

4. 맨즈, 골프, 키즈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며 자사몰 신규 가입자 중 남성 비중이 22년 2Q 19% -> 23년 2Q 21%로 증가, 4050 비중도 22년 2Q 35% -> 23년 2Q 47%로 증가

5. 일본 법인의 매출이 20년 25억원 -> 21년 39억원 -> 22년 60억원 -> 23년 1H 38억원으로 성장 중이며, 23년 3개 매출 출점 목표

6. 중국은 천마그룹과 도매 계약을 통해 진출하여 23년 4월 상하이에 1호 매장 오픈했으며 23년 4개 매장 추가 출점 목표. 대만은 7월 법인 설립하여 23년 중 3개 매장 출점 목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대만 현지 경쟁력 강화 - 머니투데이

아시아 시장 판매 네트워크 확대, 해외매출 퀀텀점프… 고객수요 시장 진출 가속도쇼룸-팝업 등 스포츠 대회 후원사 참여 등, 현지 시장 고려 적극적 마케팅 진행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

news.mt.co.kr

7. 종합 H&B 회사를 목표로 투자했던 젤라또팩토리 매각, BRX 피트니스 연결제외를 통해 22년 3Q부터는 종합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 변경해 이익률 개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중간배당 줄인 이유는 - 딜사이트

"배당성향의 30% 내외 유지 정책…운전자금·투자 활용 계획"

dealsite.co.kr:443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엑시트가 시작되어 오버행 이슈 존재

3. https://blog.naver.com/learn_to_earn

4. https://blog.naver.com/ffengineer

5. 2023년 목표주가 (H) 10,000원 (M) 7,300원 (L) 4,6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11,500원 (M) 8,400원 (L) 5,200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xlsx
0.28MB

 


23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23년 2Q 매출액 593.95억원, 영업이익 67.42억원, 순이익 56.25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47%, +62.84%, +200.21% 증가

 - OPM, NPM은 각각 11.35%, 9.47%로 22년 2Q 7.21%, 3.26%보다 크게 증가

 

23.07.28_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3Q23 IR자료.pdf
1.83MB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2,340.14억원, 영업이익 214.70억원, 순이익 140.84억원 추정

 - 23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46.46%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9.17%, 6.02%로 23년 상반기 9.46%, 7.67%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상반기 매출액 99,729,701,297 86,146,306,008 60,378,224,329
연간 매출액 212,740,166,194 172,653,692,453 139,727,300,255
1H 매출액 비중 46.88% 49.90% 43.21%

네이버 검색량

7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90.17로 YoY -9.83% 감소, QoQ +5.37% 증가 (검색어: 제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3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6%, 1M 검색량 비중 42% 가정하여 558.21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매출액/검색량 (단위: %)
23 26 29
1M 검색량 비중
(단위: %)
40 51.85 58.61 65.38
42 49.38 55.82 62.26
44 47.14 53.28 5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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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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