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 3Q 90억원 이상의 대규모 광고를 진행하면서 이익률이 훼손되었으나, 23년 광고선전비 정상화 및 홈쇼핑 매출 비중 감소를 통해 이익률 회복 중
GOOD
1. 자회사 인수를 통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건기식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며, 건기식 외 매출 비중이 22년 13.4% -> 23년 1Q 14.8%로 증가
2. 글로벌 건기식 시장은 19년 1,778억달러 -> 27년 2,680억달러로 CAGR +5.26% 성장 전망되며, 국내 건기식 시장은 19년 4.89조원 -> 22년 6.14조원으로 CAGR +7.8% 성장
3. 국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어 덴마크유산균이야기/트루바이타민은 유산균/비타민 시장에서 1~3위권이고 경쟁사보다 수익성 뛰어남
4. 온라인 매출비중이 19년 26.88% -> 22년 42.76% -> 1Q23 59.95% -> 2Q23 59.00%로 증가하며 방송.판매수수료 비중이 19년 33.44% -> 22년 21.35% -> 1Q23 19.71%로 감소
5. 23년 9월 올리브영, 코스트코 등 유통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며, 싱가포르 백화점에 팝업 매장을 여는 등 해외시장 진출 계획 중
6. 19년 중국에 출시한 하이앤고고는 20년 38.6억원 -> 21년 81.6억원 -> 22년 125.5억원 -> 23년 1H 9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23년 200억원 이상 매출 발생 전망
7. 건기식 ODM/OEM 자회사인 비오팜의 CAPA는 800억원 수준이며, 23년 1Q 덴마크 법인을 설립해 80억원대 공장 매입
공유도 아는 에이치피오…'2만원→9000원' 주가 반토막 사연[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공유도 아는 에이치피오…'2만원→9000원' 주가 반토막 사연[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윤현주 기자,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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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1. POR,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3년 목표주가 (H) 15,600원 (M) 11,300원 (L) 6,900원
3. 2024년 목표주가 (H) 19,500원 (M) 14,100원 (L) 8,700원
23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3년 2Q 매출액 612.17억원, 영업이익 86.96억원, 순이익 51.7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0.04%, +11.80%, +3.62% 증가
- OPM, NPM은 각각 14.21%, 8.45%로 22년 2Q 15.25%, 9.79%보다 감소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2,351.74억원, 영업이익 253.39억원, 순이익 166.42억원 추정
- 23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49.95%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10.77%, 7.08%로 23년 상반기 13.67%, 9.03%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상반기 매출액 | 98,726,590,996 | 81,390,995,499 | 66,055,997,499 |
연간 매출액 | 195,978,389,205 | 159,434,998,431 | 142,787,383,616 |
1H 매출액 비중 | 50.38% | 51.05% | 4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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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버스 #168] 에이치피오_23년 1분기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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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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