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 3Q 90억원 이상의 대규모 광고를 진행하면서 이익률이 훼손되었으나, 23년 광고선전비 정상화 및 홈쇼핑 매출 비중 감소를 통해 이익률 회복 중
GOOD
1. 자회사 인수를 통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건기식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며, 건기식 외 매출 비중이 22년 13.4% -> 23년 1Q 14.8%로 증가
2. 글로벌 건기식 시장은 19년 1,778억달러 -> 27년 2,680억달러로 CAGR +5.26% 성장 전망되며, 국내 건기식 시장은 19년 4.89조원 -> 22년 6.14조원으로 CAGR +7.8% 성장
3. 국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어 유산균/비타민 모두 1~3위권이고 경쟁사보다 수익성이 뛰어나며, 건기식 ODM/OEM 업체인 비오팜의 CAPA는 800억원 수준
4. 온라인 매출 비중이 19년 26.88% -> 22년 42.76% -> 23년 1Q 59.95%로 빠르게 증가하며 판관비 중 방송.판매수수료가 19년 33.44% -> 22년 21.35% -> 23년 1Q 19.71%로 감소
5. 19년 중국에 출시한 하이앤고고는 20년 38.6억원 -> 21년 81.6억원 -> 22년 125.5억원 -> 23년 1Q 44.2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23년 200억원 이상 매출 발생 전망
에이치피오,상품성 개선·소비자 니즈 충족...중국 건기식시장 마케팅 강화 - 팜뉴스
에이치피오(각자대표 이현용, 임성빈, 오승찬)가 중국 시장에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High&GoGo Denmark organic milk powder)를 업그레이드 해 내놓으며 중국 건강기능식품 마케팅을 강화하고
www.pharmnews.com
중국 뚫어낸 이 건기식 브랜드의 저력 [生生 스몰캡] - 더스쿠프
10만3959개. 국내에서 활동 중인 건강기능식품 업체의 수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레드오션이 됐다는 건데, 그만큼 업체간 출혈경쟁도 심하다. 이런 와중에 유독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
www.thescoop.co.kr
PRICE
1. POR,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3년 목표주가 (H) 15,600원 (M) 11,200원 (L) 6,900원
3. 2024년 목표주가 (H) 19,500원 (M) 14,100원 (L) 8,600원
23년 1분기 보고서
• 23년 1Q 매출액 562.43억원, 영업이익 73.64억원, 순이익 54.37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7.84%, +33.58%, +51.70% 증가
- OPM, NPM은 각각 13.09%, 9.67%로 22년 1Q 11.55%, 7.51%보다 증가
• 매출의 약 60%, 30%를 차지하는 유산균 내수, 비타민 내수가 각각 YoY +17.76%, +17.39% 증가
- 기타 내수가 YoY -34.33%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19.87% → 23년 1Q 12.18%로 감소
• 중국 및 동남아가 YoY +45.04%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7.25% → 23년 1Q 8.93%로 증가
-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국내가 YoY +15.85% 증가
• 온라인이 YoY +63.11%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39.36% → 23년 1Q 59.95%로 증가
- 홈쇼핑이 YoY -27.92%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56.92% → 23년 1Q 38.31%로 감소
• 방송.판매수수료가 YoY +1.65% 증가했지만 매출 비중은 22년 1Q 22.85% → 23년 1Q 19.71%로 감소
- 급여가 YoY +46.72%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4.10% → 23년 1Q 5.10%로 증가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2,253.75억원, 영업이익 244.65억원, 순이익 160.68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24.96%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10.86%, 7.13%로 23년 1Q 13.09%, 9.67%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1Q 매출액 | 47,729,286,490 | 41,263,635,334 | 32,509,677,787 |
연간 매출액 | 195,978,389,205 | 159,434,998,431 | 142,787,383,616 |
1Q 매출액 비중 | 24.35% | 25.88% | 22.77% |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