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독서노트

[독서노트 #36] 여의도 선수들의 비밀 (ver 1.0)

by 포푸리 (POPOOLY) 2024. 2. 26.
반응형
 
여의도 선수들의 비밀
이 책의 저자 이대호 기자는 주식초등학교 전 교장선생님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로, 매일 밤 라이브를 통해 주린이들에게 어려운 경제기사와 기업 공시 읽는 법, 또 그 안에서 유효한 정보를 포착해 내는 비법들을 전수해 왔다. 이러한 그의 열정은 많은 개미투자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이때부터 개미들을 지켜주는 교장선생님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이후 유튜브 경제채널 〈와이스트릿〉을 출범하면서 본격적으로 더욱 다양하고 실질적인 경제정보 및 투자지식들을 전하기 시작했다. 각계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인사이트를 전하며 개인투자자들이 실물경제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고, 금융시장에서 투자자가 갖춰야 할 지식을 마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길잡이 역할을 해왔다. 이처럼 언제나 개인투자자 입장에서 그들의 대변인으로서 목소리를 내왔던 이대호 편집장의 이번 첫 책〈여의도 선수들의 비밀〉 역시 개인들이 정글 같은 주식판에서 세력의 의도에 놀아나거나 속임수에 당하지 않고, 돈 되는 정보와 돈 잃는 정보를 어떻게 구별·적응·적용할 수 있는지 친철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저자
이대호
출판
트러스트북스
출판일
2023.07.15

🎈 감상문

작년부터 자주 보고있는 와이스트릿의 이대호 편집장님이 쓰신 책이다. 제목 때문에 섣불리 손이 가지 않던 책이었는데, 막상 읽으니 글이 상당히 쉽게 쓰여있고 내용도 재밌어서 술술 읽을 수 있었다. 주식 투자를 하거나 주식 관련 뉴스를 보는데 있어 이차적인 사고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 핵심 내용

1. 전체 기간 동안 공매도 거래 비중과 공매도 거리 수익금은 양(+)의 관계인 반면, 신용거래 비중과 신용거래 수익금은 음(-)의 상관관계였다. 이는 공매도 거래의 경우 투자자들의 정보력이 반영된 반면, 신용거래는 그렇지 않음을 보여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