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글로벌 유통 인력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으로 급여가 크게 증가했으며, IDS 참가 및 에스테틱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광고선전비도 증가하여 23년 1H 영업이익 적자 발생
2. 23년 2Q 미국 서부지역 딜러를 북미 3위 치과 딜러사인 Burkhart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기존 거래선의 주문 약 40억원 취소 발생
3. 22년 4Q부터 매출채권이 급증하고, 22년 3Q부터 재고자산이 급증하여 23년 현금전환주기 악화
GOOD
1. 치과용 X-ray는 21년 10.2억달러 -> 28년 33.5억달러로 CAGR 18.6% 성장, 치과용 CBCT는 20년 3.9억달러 -> 28년 10.8억달러로 CAGR 13.4% 성장 전망
2. 치과용 CAD/CAM은 21년 18.3억달러 -> 28년 34.5억달러로 CAGR 9.5% 성장, 치과용 3D프린터는 21년 32억달러 -> 26년 79억달러로 CAGR 20.2% 성장 전망
3. 22년 6월 출시한 RAY FACE는 가격 1,500~2,500만원, GPM 60%대로 30%인 CBCT보다 수익성 뛰어나며, 24년 하반기 성형외과용 레이페이스V 출시 예정
4. Ray China는 중국 FI와 JV형태로 운영해 23년부터 DSO, 현지 공장 설립 예정이며, 중국 CBCT 4위인 이지쉥을 22년 인수해 연간 200~300억원 매출 발생 전망
5. 22년 7월부터 메가젠임플란트향 CBCT ODM 제품 출고 시작했으며, 27년 5월까지 확정 계약금액은 524억원으로 연 100억원 이상의 메가젠임플란트향 매출 발생 예정
6. 24년 1월 캐나다에 430개의 진료소를 보유한 2위 DSO 123덴티스트와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123덴티스트는 24년부터 연 30개의 CBCT를 설치해 총 300개 진료소에 설치 계획
7.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 Ray Teams를 23년 7월 이스라엘에 출시했으며, 23년 내 독일, 25년까지 진출한 모든 국가에 출시 계획
기타
1. 1분기 -> 4분기로 갈수록 성수기
주가
1.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29,400원 (M) 21,600원 (L) 13,9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30,900원 (M) 22,700원 (L) 14,6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mok7593
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3년 4Q 매출액 479.64원, 영업이익 30.95억원, 순이익 -57.54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5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67.64%, -204.66% 감소
- OPM, NPM은 각각 6.45%, -12.00%로 22년 4Q 20.25%, 11.64%보다 크게 감소
• 유럽이 YoY +129.42%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9.80% → 23년 19.87%로 증가
- 국내가 YoY -10.28%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8.39% → 23년 14.59%로 감소
- 아시아, 미국이 YoY +3.48%, +3.50%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52.07%, 17.91% → 47.64%, 16.39%로 감소
수출입데이터
• 경기도 성남시의 1월 레이 관련 수출액은 3,463천 달러로 YoY +164.96% 증가, QoQ -46.08% 감소 (HS code: 90.22.13)
- 레이의 24년 1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220%, 1M 검색량 비중 30% 가정하여 279.35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180 | 200 | 220 | ||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
25 | 27,427 | 30,474 | 33,522 |
30 | 22,856 | 25,395 | 27,935 | |
35 | 19,591 | 21,767 | 23,9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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