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36]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3년 주주총회

by 포푸리 (POPOOLY) 2024. 3. 29.
반응형

1.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의 발행 한도 상향 목적

 - 정관 상의 발행 한도는 발행 누적 금액을 기준으로 함

 - 연초에 발행한 제1회 전환사채로 인해 기존 발행한도는 채움

 - 한국거래소에 질의 결과 발행 한도를 채운채로 유지하는 것은 리스크가 있다는 답변 받음

 - 이로 인해 발행 한도를 상향하는 것일 뿐이며, 현재 사채 발행 계획은 없음

 

2. 브랜드엑스헬스케어 처분 이유

 - 젝시믹스 사업에 집중하고 수익성(OPM) 개선을 위함

 - 브랜드엑스헬스케어 처분으로 14억원 손실 발생

 

3. 23년 수익성 감소 이유 및 24년 판관비 관리 계획

 - 장기재고가 많았는데 23년 11월 블랙프라이데이에 판가 인하를 통해 처분했으며, 이로 인해 원가율 상승하여 수익성 감소

 - 그 외에도 물류창고 확장, 오프라인 매장 출점, TV CF로 인한 판관비 상승 등의 이유로 영업이익 감소

 - 외주용역비와 지급수수료는 오프라인 매장 출점에 따라 늘어나고 있으며, 외주용역비는 매장 직원 인건비로 고정비 성격이기 때문에 매출이 늘어날수록 비중은 감소 전망

 - 24년에는 자사몰의 판가를 주별로 관리하고 있으며, SNS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도 통제 중

 - 5~6월 안양 물류센터를 정리하고 의정부 물류센터로 통합하여 물류비 효율화 예정

 

4. 중국 시장 전개 현황

 - 23년에 천마그룹과 함께 출점한 상하이 1호 매장은 올해 1월 말 운영 종료

 - 24년부터 국내법인에서 중국법인으로 재고 수출 후, 중국법인에서 YY sports에 판매 예정이며, 최종 소비자 가격은 YY sports에서 책정

 - 24년 50개 매장 출점 목표로 작년부터 이야기하고 있으나 YY sports에서 힘써줘야 함

 - 상반기에는 4월 Test 매장 오픈 후 6월 1호 매장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매장 출점 본격화 예정

 - 4월부터 티몰, 징동, 틱톡 등 온라인 판매도 개시 예정

 - 올해 1월 1차 수주회, 이번주 2차 수주회(F/W) 진행했는데 반응 나쁘지 않았음

 - 중국은 관세가 높기 때문에 국내 생산보다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외주 생산을 맡길 계획

 - 룰루레몬의 중국향 OPM인 35% 수준에는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임

 - 가까운 시일 내 글로벌 광고 모델 채용 예정

 

5. 국내 및 일본 시장 전개 현황

 - 국내에서는 24년 70개 매장 운영 목표이며, 기존 매장의 운영 효율화 예정

 - 일본은 현재까지 5억원만 투자했을 정도로 재고 및 자금적인 지원이 많지 않았음

 - 24년에는 일본에도 재고를 집중하고, 유상증자를 통한 플래그십 매장 출점도 검토 예정

 

6. 하이브 CB 대응 계획

 - 전환가가 38.5만원이나 현재 주가는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음

 - 11월부터 풋 옵션 청구 가능하나 어떻게 대응할지 결정되지 않았으며, 콜옵션도 별도 계획 없음

 

7. 신사업 진출 및 주주가치 제고 계획

 - 신사업 진출 계획은 없으나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진출할 수 있음

 - 현재는 젝시믹스에만 집중할 계획이며, 특히 글로벌 진출에 집중할 예정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본 글에 포함되어 있는 주식을 보유 또는 매수/매도 할 수 있으나, 본 글은 주식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