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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38] LX세미콘_24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4.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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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매출 비중이 약 5%인 LGD의 LCD TV 패널은 사업 철수 예정으로 국내 7세대 라인과 중국 광저우 8.5세대 라인 일부 가동 중단 후 24년 완전 철수 예정

2. 23년까지 애플향 DDI는 삼성전자와 LX세미콘(LGD/BOE 독점 공급)만 공급했지만, Novatek이 24년부터 LGD, 25년부터 BOE를 통해 공급하면서 점유율 경쟁 심화 예정

 

수성이냐 탈환이냐…이윤태號 LX세미콘, DDI 경쟁 직면

이윤태 전 삼성전기 사장을 전격 영입한 LX세미콘이 도전과제에 직면했다. 주력 사업인 디스플레이구동칩(DDI) 분야에서 경쟁사들이 LX세미콘 텃밭까지 진입을 시도하며 압박하고 있어서다. 14일

www.etnews.com

3. SDC와 LGD가 제조하는 OLED 아이패드의 DDI는 삼성전자가 독점 공급하면서 LX세미콘은 수혜 받지 못하게 됨

4. 23년, 24년 1Q 재고자산을 YoY -30%씩 줄였지만 여전히 평년 대비 1.5~2배 이상 많으며, 23년 4Q 매출채권이 크게 증가

GOOD

1. 23년까지 감소한 DDI 시장은 23년 87억 달러 -> 27년 95억달러로 CAGR +2.22%,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은 23년 2512.3억달러 -> 27년 2793.9억달러로 CAGR 2.69% 회복 전망

2. LX세미콘의 DDI 시장 점유율은 10.4%로 3위이며, LGD/BOE의 삼성전자/애플향 중소형 OLED와 LGD의 대형 OLED 패널에 DDI 공급하고, LGD의 전장용 DDI는 단독 공급중

3. LGD의 대형 OLED 출하량은 23년 440만대 -> 24년 600만대로 YoY +36% 성장,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23년 93.6억달러 -> 27년 126.3억달러로 CAGR +7.78%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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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에 TV용 OLED 패널 공급 확대 올해 실적 개선 신호탄 올해 삼성전자에 TV용 OLED 패널 최대 100만대 납품 전망 2분기부터 태블릿용 OLED 출하 손익 개선 기대

biz.chosun.com

4. 21년 FJ머티리얼즈 지분 30%를 인수하고 22년 12월 방열기판 공장을 완공해 생산 준비 중이며, 방열기판 시장은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22년~26년 CAGR 15% 성장 전망

5. 22년 텔레칩스의 지분 10.9%를 취득하여 디스플레이향으로 집중되어 있던 SoC, MCU를 차량용/가전용으로 확대 계획

 

'실적 급감' LX세미콘, 사업다각화 방안은 - 딜사이트

차량용 전력반도체 등에 눈길…시장 "당장 성과로 이어지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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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1. 아이폰 OLED DDI 공급 영향으로 3>4>>2>1분기 순으로 성수기

주가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118,000원 (M) 91,000원 (L) 64,0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136,000원 (M) 104,000원 (L) 73,000원

참고자료

1.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56175641

2. https://blog.naver.com/bluedot1932

3. https://blog.naver.com/kjins95

4. https://blog.naver.com/ks200331022

 

LX세미콘.xlsx
0.36MB

 


산업 현황

글로벌 DDI 시장은 23년 87억달러 → 27년 95억달러로 CAGR +2.22% 성장 전망

 글로벌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은 23년 1조 4,781억달러 → 27년 2조 7,939억달러로 CAGR +2.69% 성장 전망

 - 자동차 패널이 23년 1,998억달러 → 27년 2,340억달러로 CAGR +4.03% 성장하여 매출 비중이 23년 7.95% → 27년 8.08%로 증가

 


24년 1분기 보고서

 24년 1Q 매출액 4,583.22억원, 영업이익 462.36억원, 순이익 400.74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2.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8.12%, +12.27% 증가

 - OPM, NPM은 각각 10.09%, 8.74%로 23년 1Q 7.51%, 6.85%보다 증가

Mobile YoY -26.18%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50% → 24년 1Q 42%로 감소

 - IT가 YoY +24.07%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17% → 24년 1Q 24%로 증가

 - 매출의 약 29%를 차지하는 TV가 YoY -12.12% 감소 

Small DDI가 YoY -26.18%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50% → 24년 1Q 42%로 감소

 - 기타가 YoY +38.10%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7% → 24년 1Q 11%로 증가

 - 매출의 약 47%를 차지하는 Large DDI가 YoY -3.94% 감소

 

24.04.22_LX세미콘_1Q24 IR자료.pdf
0.93MB

 


24년 매출/이익 추정

 24년 매출액 1조 7,113.00억원, 영업이익 1,354.87억원, 순이익 1,1113.23억원 추정

 - 24년 1Q 매출액 비중은 대형 디스플레이 업황 회복과 Novatek의 아이폰향 DDI 시장 진입을 감안하여 평년과 유사한 26.78%로 추정

 - 24년 OPM, NPM은 각각 7.92%, 6.51%로 24년 1Q 10.09%, 8.74%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3년 2022년 2021년 2020년
1Q 매출액 521,465,160,860 585,084,729,392 405,623,574,114 212,578,470,789
연간 매출액 1,901,444,975,029 2,119,345,363,613 1,898,845,716,028 1,161,896,286,020
1Q 매출액 비중 27.42% 27.61% 21.36%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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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버스 #229] LX세미콘_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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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ool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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