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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35] 디오_22년 3월 수출입데이터 업데이트

by 포푸리 (POPOOLY) 2022.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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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매출 및 이익 성장에도 불구하고 순현금성 자산이 큰 폭으로 지속 감소

2. 19년 이란 제재로 수출 대금을 받을 수 없으면서 6월부터 영업 중단하여 중동 매출 급감했으나, 최근 러시아 전쟁 영향으로 이란 수출 재개에 대한 기대감 커지고 있음

3. 중국 내 정부 주도 임플란트 대량집중매입은 관영 시장 대상으로 국내 업체보다는 스트라우만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 공급업체와 브로커에 타격 큼

4. 판관비였던 렌탈 자산 비용을 21년 4Q에 매출원가에 일시 반영하면서 GPM 크게 감소했으며, 21년 2H에 해외법인 인력 채용으로 인건비/지급수수료 증가하면서 이익률 감소

5. 신규 DSO/유통사와의 계약을 앞두고 기존 DSO Renew 그룹과의 매출 회수로 21년 미국 매출 크게 감소

GOOD

1. 디지털 임플란트에서 글로벌 1위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 시장 성장으로 20년 중국/미국 매출 성장하고 디오나비 풀아치 시술 확대로 21년 국내 매출 성장 

2. 풀 디지털 무치악 솔루션 디오나비 Full Arch의 연 매출 목표는 21년 200억원(21년 매출의 약 13%) -> 22년 500억원(33%) -> 25년 5,000억원(333%)

3. 글로벌 무치악 치료 시장 규모는 20년 2.8조원이고 25년까지 CAGR 6.5% 성장이 예상되며 디오는 22년 말까지 국내외 260개 병원과 디오나비 Full Arch 계약 목표

4. 21년 7월 중국 최대 온라인 치과재료유통플랫폼과 3년간 500억원 규모(21년 매출의 약 11%)의 공급계약 체결했으며, 중국 임플란트 시장 규모는 약 38조원으로 추정

5. 22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서 신규 DSO/유통사와 계약 체결 예정으로 신규 DSO/유통사가 확보한 거래업체는 각각 약 1,500개/10만 개 수준으로 추정

6. 포루투갈, 터키, 캐나다 등 신규 해외 법인의 매출이 기대보다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타 지역 매출 비중 커질 듯

7. 신한금투의 NDR 수기에 따르면 22년에는 글로벌 유통망을 선점한만큼 신규 채용을 최소화하여 20% 후반대의 영업이익률 달성 목표

8. 22년 3월부터 치아가 전혀 없는 만 65세 이상 무치악 환자도 2개까지 30%만 본인부담하는 건강보험 혜택 적용 가능해지면서 국내 시장 성장 전망

PRICE

1. PSR, PO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재무 악화 및 성장 정체로 인해 16년 이후 멀티플 감소 중

3. 1 -> 4분기로 갈수록 실적 증가하여 4분기가 최대 성수기

4. 22.03.14일 공시에서 6.10일 주식 양수도 및 6.30일 유상증자를 통해 휴젤 설립자인 홍성범 원장이 지분을 100% 보유한 ㈜세심이 최대주주로 변경 발표

5. 2022년 목표주가 (H) 57,400원 (M) 43,600원 (L) 29,8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74,700원 (M) 56,700원 (L) 38,700원


22년 3월 수출입데이터

1. 부산시 해운대구 임플란트 수출 금액은 7,148천 달러 발표 (HS code: 90.21.29)

  • 22년 3월 부산시 해운대구 임플란트 수출 금액은 21년 3월 4,871천 달러 대비 46.75% 증가
  • 22년 1분기 부산시 해운대구 임플란트 수출 금액은 13,820천 달러로 21년 1분기 7,080천 달러 대비 YoY 95.2% 증가
  • 디오의 22년 1분기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실적을 300%로 추정하여 45,606백만원 예상 (YoY 33.99% 증가)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250 300 350
38,005 45,606 53,207

 

디오.xlsx
0.18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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