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1년 하반기 LCDC, 팬암 신규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로 수익성 악화되었고, 22년에는 LCDC, 팬암을 포함한 신사업비용이 연 30억원 수준으로 추정
2. 코로나로 해외 진출이 지연되고 있지만, 21년 2Q 중국 온라인 티몰에 진출했고 22년 2Q에 오프라인 하이난 시내면세점 입점 예상
GOOD
1. 온라인 매출 비중이 21년 1분기 36%, 2분기 35%로 높아지면서 면세점 매출 감소 보완하며 수익성은 오히려 상승
2. 제품 출시 후 2~3달 간격으로 리오더 형태의 반응 생산 및 전체 매장의 97%가 직영점으로 운영되어 할인율 10% 미만을 유지하여 재고자산회전율이 경쟁사보다 50% 이상 높음
3. 캉골 키즈 매장의 점포당 매출이 키즈 브랜드 중 1위이며, 22년 7~10개 매장 출점 예정되어있고 점당 매출액도 21년 52% 성장한 만큼 매출, 이익 성장 전망
4. 22년 3Q 팬암 신규 출시하여 8월 10~15개 출점 예상되며, LCDC와 팬암은 기존 캉골과 헬렌카민스키보다 ASP 높을 예정으로 수익성 개선 전망. 23년에는 3개 브랜드 추가 예정
5. LCDC의 BEP는 약 100억원으로 21년 12월 매출 4억원 고려했을 때 23년 달성 전망. LCDC 성수는 하루평균 1천명 방문하며, 22년 가을부터 백화점 매장 포함하여 5개 출점 예상
6. 20년 말 캉골 매장 98개 중 15개 매장이 구두/액세서리 존에서 스포츠/캐쥬얼 존으로 이동 및 매장 크기 확장했지만, 고정비 그대로이고 수수료 지급 구조라 매출/이익 크게 성장
7. 22년 1Q에는 전면등교와 방역패스 폐지에 따라 캉골 키즈의 가방 생산물량을 전년대비 약 2배 증가했음에도 대부분 소진될 정도로 수요 증가
8. 대만은 라이선스 사업자를 통해 21년 9월 1호 매장, 22년 3월 2호 매장 오픈했으며, 제품 가격이 국내보다 40% 이상 비싸 수익성에 도움 될 것. 분기 매출은 3~4억원 수준 추정
9. 최근 들어 리오프닝 때문인지 에스제이그룹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들이 상당히 많아진 것 같음
PRICE
1. PSR, PER이 주가를 잘 설명하는 듯
2. 모자가 상품으로 잡히며, 모자 이외에는 제품으로 잡힘
3. 헨렌카민스키는 2분기가 성수기이고, 캉골/캉골키즈는 3~4분기가 성수기로 전체 매출은 2, 4 > 1 > 3분기 순으로 성수기임
4. 21~23년 배당성향 20% 수준 유지 예정 공시했으며, 21년 배당금 450원으로 20년 140원 대비 3배 이상 상승
5. https://blog.naver.com/bwt8307
6. https://blog.naver.com/km_doit/
7. https://blog.naver.com/ksh368/
8. https://blog.naver.com/minseok617
9. 2022년 목표주가 (H) 42,700원 (M) 31,100원 (L) 19,400원
10. 2023년 목표주가 (H) 54,500원 (M) 39,600원 (L) 24,800원
22년 1Q 영업(잠정)실적
- 22년 1Q 매출 47,827백만원, 영업이익 9,747백만원 공시
• 21년 1Q 매출 34,203백만원 대비 25.2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6,714백만원 대비 45.18% 증가
• LCDC, 팬암 등 신규 브랜드 출시로 21년 2H에 감소했던 영업이익률은 22년 1Q에 정상화 된 것으로 추정
매출/이익 추정치 변경
- 22년 매출액 194.6억원, OPM 20.19%, NPM 16.06%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1분기 매출액 | 34,202,551,136 | 24,908,447,477 | 24,041,941,950 |
연간 매출액 | 149,730,739,502 | 107,106,733,514 | 109,494,820,945 |
1분기 매출액/연간 매출액 | 22.84% | 23.26% | 21.96% |
• 1분기 매출액/연간 매출액이 23% 수준일 것으로 생각하지만, 보수적으로 25% 수준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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