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중국 내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봉쇄조치와 윤석열의 사드 추가 배치 공약 실현시 한한령 연장으로 중국 실적 감소 가능
2. 최근 중국 봉쇄로 인한 운영 중단이 상하이, 베이징 등 매출 좋은 매장에 집중되어 있고, 1Q 562개 매장 중 휴점 매장이 110개로 작지 않아 2Q 중국 매출 감소 우려
3. 대리점은 최소 1~2개월 전에 도매 물량이 출하되므로 4월까지는 매출에 영향 없으나 5~6월 중국 매출에 타격 전망
4. 면세점 매출도 22년 1Q 중국인 입국자 수가 19년 동기의 3%에 불과할 정도로 코로나19의 영향이 크나, 하반기부터는 회복 전망
GOOD
1. 중국의 매장당 매출은 평균 3억원 정도로, 21년 4Q 122개, 22년 1월 27개 순증했고 22년 총 283개점 출점하여 775개 대리점, 804개 매장 운영 예정
2. 중국 수출이 유통 수수료 부담이 없어 중국 수출액이 늘수록 수익성 개선 전망되며, 온라인 일매출도 22년 1Q 1.9억원으로 전년 동기 1.2억원 대비 64% 증가
3. MLB는 무신사 브랜드 순위 10위권에 지속 중이며, Discovery는 21년 매출 4,407억원을 실현하여 1위 노스페이스의 4,920억원와 격차 축소
4. 테일러메이드 실적은 23년 상장 후 반영 예정이며, 연결편입시 매출 70%, 영업이익 50% 상향 가능
PRICE
1. 상장한지 얼마 안되서 PSR, POR, PE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1 -> 4분기로 갈수록 실적 증가
3. 3.15~9.16일에 200억원 수준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4. 6월 코스피200 편입 예상되어 수급 우호적으로 변할 수 있음
5. 2022년 목표주가 (H) 257,000원 (M) 185,000원 (L) 114,0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309,000원 (M) 224,000원 (L) 14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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