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브라질(약 15%) 및 신흥국 매출 비중이 커 코로나19의 영향을 경쟁사보다 많이 받으며, 매출비중이 약 13%에 달하는 중국 시장은 21년 3Q부터 실적 감소 중
2. 신사옥 안제타워 매입(1,250억원)을 위해 장기차입금이 증가하면서 21년 4Q부터 부채비율 크게 증가하고 순현금성 자산 악화
3. 22년 1Q는 원자재가 상승 및 소모품 쿠폰 지급으로 GPR 감소했고, 전시회 참여 및 광고 제작, 대형 네트워크 병원 판매에 따른 대리점 수수료 집행으로 판관비 상승
GOOD
1. 슈링크의 실적 확대로 규모의 경제와 소모폼 비중 상승되어 수익성 개선 중이며, 미용 의료기기의 평균 수명이 5~7년으로 내수는 14년에 출시된 슈링크의 교체 수요 클 수 있음
2. 21년 10월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가 4월 누적 700대 판매되어 연간 국내 장비 평균 판매 대수인 5~600대보다 매우 빠르며, 22년 3Q에는 비침습 RF장비 볼뉴머 신규 출시 예정
3. 슈링크 유니버스는 통증 감소로 시술시간이 10분 -> 3~4분으로 감소할 수 있으며, 핸드피스 증가와 기존 초음파 젤을 대체하는 스케덤의 앰플로 소모품 포트폴리오 확장 중
4. HIFU는 SMAS층(근막층)을 자극해 늘어진 피부를 수축시키고 끌어올리며 RF는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 수축과 생성을 유도하여 슈링크+볼뉴머 패키징 가능
5.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PRICE
1. PSR > PO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2, 4분기가 성수기이며, 1분기가 가장 비수기 -> 22년은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1분기 매출 확대
3. 2022년 목표주가 (H) 32,800원 (M) 23,300원 (L) 13,7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39,400원 (M) 27,900원 (L) 16,400원
22년 1분기 보고서
• 22년 1Q 매출 353.82억원, 영업이익 167.05억원, 순이익 128.17억원 공시
• 1분기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슈링크 유니버스의 신규 출시 효과로 어닝 서프라이즈 (클래시스 내수 YoY +304.62%)
22년 4월 수출입데이터
• 서울시 강남구 미용기기 수출 금액은 5,492천 달러 발표 (HS code: 90.18.90)
- 전년 동기(21년 4월) 6,552천 달러 대비 YoY -16.17% 감소, 전월(22년 3월) 6,613천 달러 대비 YoY -16.95% 감소
- 매출액/수출실적 150%, 1M 수출실적/1~3M 수출실적 30% 가정시 2분기 매출액은 302.06억원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 |||
130 | 150 | 170 | ||
1M 수출실적 비율 (단위: %) |
30 | 26,179 | 30,206 | 34,233 |
32.5 | 24,165 | 27,882 | 31,600 | |
35 | 22,439 | 25,891 | 29,3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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