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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45] 클래시스_22년 1분기 보고서, 4월 수출입데이터

by 포푸리 (POPOOLY) 2022.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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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브라질(약 15%) 및 신흥국 매출 비중이 커 코로나19의 영향을 경쟁사보다 많이 받으며, 매출비중이 약 13%에 달하는 중국 시장은 21년 3Q부터 실적 감소 중

2. 신사옥 안제타워 매입(1,250억원)을 위해 장기차입금이 증가하면서 21년 4Q부터 부채비율 크게 증가하고 순현금성 자산 악화

3. 22년 1Q는 원자재가 상승 및 소모품 쿠폰 지급으로 GPR 감소했고, 전시회 참여 및 광고 제작, 대형 네트워크 병원 판매에 따른 대리점 수수료 집행으로 판관비 상승

 

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 국내 마케팅 본격화

클래시스, 슈링크 유니버스 국내 마케팅 본격화

biz.chosun.com

GOOD

1. 슈링크의 실적 확대로 규모의 경제와 소모폼 비중 상승되어 수익성 개선 중이며, 미용 의료기기의 평균 수명이 5~7년으로 내수는 14년에 출시된 슈링크의 교체 수요 클 수 있음

2. 21년 10월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가 4월 누적 700대 판매되어 연간 국내 장비 평균 판매 대수인 5~600대보다 매우 빠르며, 22년 3Q에는 비침습 RF장비 볼뉴머 신규 출시 예정

3. 슈링크 유니버스는 통증 감소로 시술시간이 10분 -> 3~4분으로 감소할 수 있으며, 핸드피스 증가와 기존 초음파 젤을 대체하는 스케덤의 앰플로 소모품 포트폴리오 확장 중

4. HIFU는 SMAS층(근막층)을 자극해 늘어진 피부를 수축시키고 끌어올리며 RF는 진피층을 자극해 콜라겐 수축과 생성을 유도하여 슈링크+볼뉴머 패키징 가능

5.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PRICE

1. PSR > PO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2, 4분기가 성수기이며, 1분기가 가장 비수기 -> 22년은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1분기 매출 확대

3. 2022년 목표주가 (H) 32,800원 (M) 23,300원 (L) 13,7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39,400원 (M) 27,900원 (L) 16,400원

 

클래시스.xlsx
0.23MB


22년 1분기 보고서

 22년 1Q 매출 353.82억원, 영업이익 167.05억원, 순이익 128.17억원 공시

 1분기는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슈링크 유니버스의 신규 출시 효과로 어닝 서프라이즈 (클래시스 내수 YoY +304.62%)

22.05.10_클래시스_1Q22 IR자료.pdf
2.14MB

22년 4월 수출입데이터

 서울시 강남구 미용기기 수출 금액은 5,492천 달러 발표 (HS code: 90.18.90)

- 전년 동기(21년 4월) 6,552천 달러 대비 YoY -16.17% 감소, 전월(22년 3월) 6,613천 달러 대비 YoY -16.95% 감소

- 매출액/수출실적 150%, 1M 수출실적/1~3M 수출실적 30% 가정시 2분기 매출액은 302.06억원 추정

구분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130 150 170
1M 수출실적 비율
(단위: %)
30 26,179 30,206 34,233
32.5 24,165 27,882 31,600
35 22,439 25,891 29,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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