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MUV가 장기적으로 지속 하락 중으로 19년 6~7백만명 수준에서 21년 5백만명 수준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PU/ARPPU 증가로 매출 성장 지속 중
2. 마진율이 낮은 컨텐츠형 광고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수익률은 일부 감소 가능하며, 22년 1분기 광고 매출 성장에 따른 지급 수수료 증가와 인건비 상승으로 OPM 감소
3. 베타서비스로 운영중인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의 정식 출시가 지연되고 있으나 2분기 말에 오픈 예정
4. 22년부터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르 외부 행사 증가 및 BJ 지원비 증가로 수익성 악화 전망
GOOD
1. 충성 고객 중심의 플랫폼으로 전환되며 이용자들의 결제 비율(PU)과 ARPPU 지속 상승 중이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결제 이용자 수 증가에 집중할 계획
2. 자체 제작형 콘텐츠 광고 확대와 신규 광고 상품 출시로 매출 성장 이끌 예정으로, 화상 회의 형태의 유저 참여 기능과 e스포츠 승부예측 서비스 출시
3. 22년 2월 베이징올림픽, 9월 항저우아시아게임, 11월 카타르월드컵 등 이벤트가 많고 신규 게임도 다수 출시 예정으로 매출 확대 전망
4.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우려와 달리 BJ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평균 시청 시간, 동시 시청자 수, 로그인 비율 등 지표들이 상승하여 역대 최고 1분기 실적 달성
5. 올해 광고와 커머스에서 각각 20%, 60% 성장 목표이나 앞으로 하향될 것으로 예상
PRICE
1. PER이 주가를 잘 설명하는 듯
2. 총 매출의 10% 중후반을 차지하는 광고 매출이 1->4분기로 갈수록 증가하면서 총 매출도 4분기가 성수기
3. 21년 실적 및 수익성이 크게 증가하면서 멀티플 상향
4. https://investor-js.blogspot.com/2022/03/tv-bj.html
5. 2022년 목표주가 (H) 213,000원 (M) 145,000원 (L) 77,0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264,000원 (M) 180,000원 (L) 96,000원
22년 1분기 보고서
• 22년 1Q 매출 752.98억원, 영업이익 231.19억원, 순이익 196.03억원 공시
• 전년 동기 대비 플랫폼(국내) 매출 YoY +18.04%, 광고 및 콘텐츠 제작(국내) 매출 YoY 71.74% 성장
22년 매출/이익 추정치 변경
• 22년 매출액 3,403.68억원, 영업이익 1,021.45억원, 순이익 850.42억원 추정
- 22년 1분기 매출액 비중은 22.12%로 추정
- OPM, NPM은 1분기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여 OPM 30.01%, NPM 24.99%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1분기 매출액 | 60,894,415,742 | 41,125,884,651 | 38,101,479,541 |
연간 매출액 | 272,294,771,005 | 196,566,477,876 | 166,530,063,025 |
1분기 매출액 비중 | 22.36% | 20.92% | 22.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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