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1년 하반기부터 생산직/영업직 인력을 20명 이상 채용하면서 이익률이 감소했지만, 교육기간 3~6개월 감안시 22년부터 매출 성장하면서 이익률 개선 예상
2. 소모품의 매출 비중이 5%에 불과하여 매출의 안정성이 떨어지며, 22년 하반기~23년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둔화 발생 시 미용기기 수요 감소 가능
3. 매출 내 직접판매 채널 비중이 65.6%로 인건비가 많이 발생하지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용이하며 매출 상승 시 규모의 경제 실현 가능
GOOD
1. 19년부터 ASP가 0.8~1.2억원으로 기존 대비 2~3배이고, GPM 70%대인 소모성 제품 위주로 출시되면서 수익성 개선되며, 프리미엄 장비 비중이 50%로 늘어나면서 매출 확대
2.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50%를 차지하는 미국 시장에서 클라리티2, 할리우드 스펙트라, 더마V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미국법인의 매출 및 수익성 지속 개선 중
3. 22년 3월 혈관치료기기 Derma V의 미국 판매 시작됐으며, 4Q~23년 1Q에는 소모품 사용되는 EMS(전기자극요법) 장비 CoreLevee 출시 예정
4. 22년 12월 신규 공장 건설 착공 예정으로 24년 가동 시작되면 연간 생산능력은 2,500억원 -> 5,000억원 규모로 증가 예정
PRICE
1. PSR, POR, PE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 4>2>3>1분기 순으로 성수기
3. https://blog.naver.com/zest258
4. https://blog.naver.com/tiger_94
5. 2022년 목표주가 (H) 35,600원 (M) 23,700원 (L) 13,8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43,700원 (M) 29,100원 (L) 16,9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621.73억원, 영업이익 142.54억원, 순이익 151.66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8.96%, +18.29%, +28.85% 증가
- OPM, NPM은 22.93%, 24.39%로 21년 2Q 26.93%, 26.31%보다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2,640.65원, 영업이익 521.27억원, 순이익 470.95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45.80%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20.01%, 18.08%로 22년 2Q 22.93%, 24.39%보다 감소할 것으로 가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77,553,495,141 | 44,160,033,326 | 52,865,034,902 |
연간 매출액 | 173,643,347,332 | 115,564,615,401 | 115,256,850,407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4.66% | 38.21% | 45.87% |
7월 수출입데이터
• 7월 경기도 고양시의 미용의료기기 수출금액은 8,707천달러로 YoY +7.53% 증가, QoQ -40.90% 증가 (HS code: 90.18.90)
- 루트로닉의 22년 3분기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실적 160%, 1M 수출실적 비중 30% 가정하여 510.81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 |||
130 | 140 | 150 | ||
1M 수출실적 비중 (단위: %) |
26 | 47,889 | 51,572 | 55,256 |
29 | 42,935 | 46,237 | 49,540 | |
32 | 38,909 | 41,902 | 44,8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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