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주요 TV 패널 업체들의 3Q22 가동률은 역사상 가장 낮은 60~65% 수준까지 낮아졌으며, 부품 재고 조정과 LGD의 아이폰14 P-OLED 승인 지연으로 DDI 출하 급감
2. 옴디아에 따르면 대형/소형패널은 26~27년이 되어야 21년 수준의 판매 수량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
3. 매출 비중이 약 5%인 LGD의 LCD TV 패널이 사업 출구 시행 예정으로 국내 7세대 라인과 중국 광저우 8.5세대 라인 일부 우선 가동 후 24년부터 완전 철수 예정
4. 차량용반도체 등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추진하던 매그나반도체 인수는 인수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아 포기한 것으로 보이지만, 아니라는 기사도 다수 존재
GOOD
1. 14~21년 CAGR 10.4% 성장한 DDI 시장에서 10.4%를 점유하는 3위 기업으로, LCD 비중이 높은 2위 Novatek과 달리 OLED 사업 비중이 45~50%에 달해 중장기적 성장 전망
2. LGD, BOE, CSOT의 중소형 OLED 패널은 삼성전자/애플 모두 동사의 모바일 DDI가 적용되며, 스마트폰/패드 내 OLED 침투율 상승으로 모바일 DDI 매출은 중장기적 성장 전망
3.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세트 업체들이 중국에서 TV, IT 패널을 구입할 때 LX세미콘의 T-Con+DDI 선호하여 BOE, CSOT 내 TV, IT용 T-Con, DDI 점유율 꾸준히 상승 중
4. 마이크로소프트와 TOF 계약 체결하고, PMIC 연구센터 신설, 충북 청주시에 SiC 전력반도체 R&D 설비 가동 준비 및 전문 인력 채용 등 신사업 진출위해 노력 중
5. 22.05월 텔레칩스의 지분 10.9%를 취득하여 디스플레이향으로 집중되어 있던 SoC, MCU를 차량용/가전용으로 확대 계획
6. 차량용 방열기판 시장 진출 위해 21년 10월 LG화학의 FJ 컴포지트 머터리얼즈 지분 30%와 유무형 자산 인수 및 22년 6월 방열기판 생산 공장 착공하여 22년 말 완공 예정
PRICE
1. PSR, PGPR, POR, PE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3년 멀티플 상단은 지금보다 하락하고, 하단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
2. 아이폰 OLED DDI 독점 공급 영향으로 1분기가 비성수기이고, 4분기가 성수기
3. https://blog.naver.com/bluedot1932
4. 2022년 목표주가 (H) 169,000원 (M) 118,000원 (L) 68,000원
5. 2023년 목표주가 (H) 142,000원 (M) 99,000원 (L) 57,000원
22년 3Q 영업잠정실적
• 22년 3Q 매출액 4,786.39억원, 영업이익 604.25억원, 순이익 410.76억원 공시
-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5.29%, -53.15%, -60.68% 감소
- OPM, NPM은 각각 12.62%, 8.58%로 21년 3Q 25.52%, 20.67%보다 크게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2조 1,836.72억원, 영업이익 3,511.40억원, 순이익 2,667.81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디스플레이 업황 악화를 고려하여 평년보다 보수적인 76.15%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16.08%, 12.22%로 3Q 누적 17.92%, 13.31%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누적 매출액 | 1,360,293,286,378 | 798,925,620,587 | 623,394,412,297 |
연간 매출액 | 1,898,845,716,028 | 1,161,896,286,020 | 867,122,049,614 |
3Q 누적 매출액 비중 | 71.64% | 68.76% | 71.89% |
수출입데이터
• 22년 9월 LX세미콘의 수출금액은 55,591천 달러로 YoY -6.00%, QoQ -13.47% 감소 (HS Code: 85.42.39)
- 22년 3Q 매출액/수출금액은 236.77%로 20년 1Q 이후 220~270% 밴드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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