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1년 하반기부터 해외법인 인력 채용으로 인건비/지급수수료가 증가했으며, 22~24년 2분기에는 LPGA의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면서 22년부터 광고선전비 증가
2.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과 달리 22년 1Q부터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에 대처가 미흡하여 중국향 매출 크게 감소
3. 22년 4Q 매출 채권 회수가 어려운 거래선향 매출 취소를 단행하면서 매출/이익이 급감했으며, 23년에도 조정을 통해 900억원 수준으로 매출채권 감소 계획
GOOD
1.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은 20년 5.7조원 -> 31년 11조원으로 CAGR 7.5% 성장 전망되며, 글로벌 무치악 치료 시장은 20년 2.8조원이고 25년까지 CAGR 6.5% 성장 전망
2. Straumann의 22년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DSO에서 시술되는 임플란트 비중은 21년 15% -> 25년 30%까지 상승 전망
3. 중국의 임플란트 식립수는 12년 18.3만개 -> 21년 500만개로 CAGR 39.2% 성장했으며, 1만명당 임플란트 식립수가 35개로 미국(80개), 독일(150개), 한국(500개)에 비해 부족
4. 풀 디지털 무치악 솔루션 디오나비 Full Arch의 매출 목표는 21년 200억원 -> 22년 500억원 -> 25년 5,000억원으로 CAGR 90.4% 성장 목표
5. 22년 미국 나스닥 상장 덴탈 용품사, 1위 DSO H사와 공급계약 체결해 26년 1,180억원/600억원 매출 발생 전망되며, 2~5위 DSO사와 계약 중으로 23년 하반기 매출 발생 전망
6. 21년 7월 중국 최대 온라인 치과재료유통플랫폼과 3년간 500억원 규모(21년 매출의 약 11%)의 공급계약 체결
7. 22년 이란향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이란향 매출의 비중이 39%에 달함
PRICE
1. PSR, PGP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1 -> 4분기로 갈수록 실적 증가하여 4분기가 최대 성수기
3. 경영권 매각 계약 해제 후 매각 작업 지속 진행 중
4. https://blog.naver.com/dionavi
5. 2023년 목표주가 (H) 43,300원 (M) 30,900원 (L) 18,4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54,900원 (M) 39,100원 (L) 23,3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240.22억원, 영업이익 -117.86억원, 순이익 -262.44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8.87%, -454.46%, -1414.32% 감소
- OPM, NPM은 각각 -49.07%, -109.25%로 21년 4Q 8.68%, 5.08%보다 크게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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