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4년 올리지오 판매 목표는 내수/수출 각 500대이지만, 24년 1Q 내수 60대, 수출 164대로 부진했으며, 제이시스메디칼의 POTENZA/DENSITY 내수 판매량 140대에 미치지 못함
2. 23년 마케팅 비용으로 책정된 100억원 중 62억원 사용했으며, 23년 4Q에 광고선전비 29억원 집행하여 수익성 훼손. 24년에도 마케팅 비용 100억원 책정
3. 23년 4Q 선적이 지연된 브라질향 라비앙 80대의 매출이 24년 1Q에 인식되었으나 신규 주문이 없어 매출 부진했으며 4월부터 신규 주문 들어와 연간 가이던스 유지
4. 24년 1Q 태국 법인으로 선적된 70대 중 55대가 판매되지 않아 연결 매출액이 개별 매출액보다 50억원 작았으며, 연결 재고자산으로 인식되고 대손상각비 증가해 수익성 훼손
GOOD
1.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
2. 24년 1Q 소모품 월 판매량은 약 12,000개로 23년 4Q 월평균 8,300개보다 크게 증가했으며, 3월에만 16,000개 판매되어 올리지오/올리지오X의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높음
3. 써마지가 약 500대 판매된 태국에 23년 10월 법인 설립하여 24년 1Q부터 직접 판매 중이며, 24년 200대 판매 목표이고 2~4월 92대 판매했으나 20대만 1분기 매출 인식
4. 대만은 22년 3Q TFDA 인증 획득 후 23년까지 161대 판매되었으며, 24년 100대 이상 판매 목표. 말레이시아는 23년 35대 판매되었으며, 24년 65대 MoQ 계약 체결
5. 미국은 22년 4Q FDA 인증 획득 후 23년 1H까지 40대 판매됐으며, 브라질은 24년 6월말 ANVISA 인증 및 하반기 출시 예정
6. 중국은 21년 9월 아오위안 그룹과 5년간 630억원 규모의 의료기기 총판계약을 체결했으며, 24년 중 인허가 획득 예정
7. 2012년 출시된 레이저 장비 라비앙은 브라질 연간 판매량이 20년 37대 -> 21년 80대 -> 22년 277대 -> 23년 535대 -> 24년 600~700대 증가 목표
8. 24년 1월 일본 DSO SheepMedical 전환사채 64억원 취득했으며, 일본 내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설립을 통해 에스테틱 사업 진출하여 24년 상반기 K-에스테틱 1호점 출점 예정
기타
1. 4>2>3>1분기 순으로 성수기
2. 24년 매출 1,600억원, OPM 40% 목표이며, 국내가 800억원 이상 목표임. 25년부터 해외 비중이 역전할 것으로 전망
주가
1.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12,700원 (M) 9,200원 (L) 5,8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19,100원 (M) 13,900원 (L) 8,7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huna0927
산업 현황
•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1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전망
• 글로벌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
• 비침습 RF 장비 시장은 고가 시장을 타겟하는 Solta Medical과 중저가 시장을 타겟하는 원텍, 제이시스메디칼이 경쟁
- 시술가격 기준, 원텍의 올리지오X는 Solta Medical의 써마지FLX보다 50%, 제이시스메디칼의 덴서티보다 33% 저렴
24년 1분기 보고서
• 24년 1Q 매출액 225.65억원, 영업이익 66.34억원, 순이익 59.24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0.96%, -50.40%, -49.81% 감소
- OPM, NPM은 각각 29.40%, 26.25%로 23년 1Q 46.85%, 41.34%보다 크게 감소
• 에스테틱 내수가 YoY -45.50%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60.77% → 24년 1Q 41.90%로 감소
- 에스테틱 수출이 YoY +23.8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34.51% → 24년 1Q 54.09%로 증가
• Oligio가 YoY -47.64%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36.96% → 24년 1Q 24.48%로 감소
- Oligio Tip이 YoY +4.4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23.37% → 24년 1Q 30.90%로 증가
- Lavieen이 YoY +18.27%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11.29% → 24년 1Q 16.89%로 증가
• Oligio 수출 판매량이 YoY +215.38% 증가했지만, Oligio 내수 판매량이 YoY -69.07% 감소
• 별도 기준, 국내가 YoY -44.21%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63.73% → 24년 1Q 36.40%로 감소
- 태국이 YoY +515.81%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1.73% → 24년 1Q 10.90%로 증가
- 중국, 일본이 각각 YoY +73.02%, +60.2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1.30%, 3.66% → 24년 1Q 2.31%, 6.00%로 증가
• 광고선전비 및 지급수수료가 YoY +88.85%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6.31% → 24년 1Q 12.97%로 증가
- 급여가 YoY +44.6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4.89% → 24년 1Q 7.70%로 증가
24년 매출/이익 추정
• 24년 매출액 1,156.28억원, 영업이익 414.33억원, 순이익 349.49억원 추정
- 24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보다 공격적인 19.52%로 추정
- 24년 OPM, NPM은 각각 35.83% 30.23%로 24년 1Q 29.40%, 26.25%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1Q 매출액 | 28,549,265,940 | 17,060,772,889 | - | - |
연간 매출액 | 115,628,803,094 | 81,508,860,190 | - | - |
1Q 매출액 비중 | 24.69% | 20.93% | - | - |
수출입데이터
• 서울시 금천구의 4월 원텍 관련 수출액은 5,383천 달러로 YoY +17.12% 증가, QoQ -21.62% 감소 (HS code: 90.18.90)
- 원텍의 24년 2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150%, 1M 수출금액 비중 30% 가정하여 296.07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120 | 150 | 180 | ||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
26 | 27,329 | 34,161 | 40,994 |
29 | 24,502 | 30,627 | 36,753 | |
32 | 22,205 | 27,756 | 33,3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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