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18년 이후 연구개발비용 지속 감소 중이며, GPM도 감소하고 있음
2. 순현금성 자산이 18~19년 크게 감소한 뒤 20년부터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임
3. 21년 3Q 코로나 재확산으로 러시아 매출 크게 감소했으며,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러시아 규제로 비중 10%인 매출이 감소 가능하나 결제수단이 달러/유로라 제한적일 듯
4. 중국 정부가 임플란트 대량 구매 발표하면서 현재 6,000~20,000위안 (113만~388만원) 보다 70~80% 가격 하락 예정
5. 22년 토지 및 건물 취득으로 445억원의 CAPEX 발생 예정이나, 세종시로부터 10년간 세제혜택을 받아 현금 유출 효과 상쇄 예상
6. 22년 1월 수출 데이터가 21년보다 20% 이상 감소하여 실적 트래킹 필요
GOOD
1. 중국 내 시장점유율이 2위로 20년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은 성장했고, 21년에는 매출 528억원으로 20년 대비 30% 성장
2. 전략 시장인 중국, 러시아 매출이 빠르게 성장 중이며, OPM도 20%대로 뛰어나 비중 늘어나면서 수익성 개선될 수 있음
3. 중국 임플란트 시장 평균성장률인 24년까지 CAGR 20%를 상회하는 것이 목표이며, 중국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임플란트 생산 허가와 CT 판매허가 취득
4. 21년 4Q 디지털 장비 매출이 129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중국 신규 개원 치과 대상 장비+임플란트 패키지 판매 호조로 보임
5. 임플란트 국내 2위, 글로벌 6위의 시장 선도적인 지위의 업체로 임플란트 시장 성장 수혜 가능
6. 22년 매출 가이던스가 400억원이나 20년 가이던스 대비 매출이 28% 적었어서 신뢰성 떨어짐
PRICE
1. PO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2022년 목표주가 (H) 115,000원 (M) 84,000원 (L) 52,000원
3. 2023년 목표주가 (H) 144,000원 (M) 105,000원 (L) 66,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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