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ISK
1. MAU가 장기적으로 지속 하락 중으로 19년 6~7백만 수준에서 21년 4Q MAU는 QoQ 7.9% 감소한 5백만 수준
2. 마진율이 낮은 컨텐츠형 광고가 빠르게 성장중으로 수익성은 일부 감소 가능
GOOD
1. 충성 고객 중심의 플랫폼으로 전환되며 이용자들의 결제 비율과 ARPU 지속 상승 중이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결제 이용자 수 증가에 집중할 계획
2. 자체 제작형 콘텐츠 광고 확대와 신규 광고 상품 출시로 매출 성장 이끌 예정으로, 올해 광고와 커머스에서 각각 20%, 60% 성장 목표
3. 22년 2월 베이징올림픽, 9월 항저우아시아게임, 11월 카타르월드컵 등 이벤트가 많고 신규 게임도 다수 출시 예정으로 매출 확대 전망
PRICE
1. PER이 주가 잘 설명하는듯
2. 광고 매출이 4분기로 갈수록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도 4분기가 최성수기
3. 21년 실적 및 수익성 대폭 성장하면서 멀티플 상향
3. 2022년 목표주가 (H) 278,000원 (M) 184,000원 (L) 89,0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347,000원 (M) 229,000원 (L) 112,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