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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브라질 및 신흥국 매출 비중이 커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을 경쟁사보다 많이 받았지만, 위드 코로나로 변하면서 최근에는 수혜주로 부각
2. 코로나 및 신제품 출시에 따른 이연 효과로 21년 하반기 국내 매출 회복이 더뎠지만, 해외 소모품 매출 성장으로 매출 빠르게 성장
3. 신사옥 안제타워 매입을 위해 350억원을 차입하면서 21년 4Q 부채비율 크게 상승
4. 22년 1Q는 김나영 TV 광고 및 KIMES2022 참여로 판관비 상승에 따라 이익률 감소 가능
GOOD
1. 슈링크의 실적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와 소모폼 비중 상승으로 수익성 빠르게 상승 중
2. 21년 10월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가 22년 1월에만 200대 판매되어 연간 국내 장비 평균 판매 대수인 500~600대보다 매우 빠르며, 22년 상반기에는 볼뉴머 신규 출시 예정
3. 21년 3분기 브라질 분기 매출이 46억원으로 최대이며, 누적 판매대수가 1,000대로 성장 가속화 예상
4.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PRICE
1. PSR > PO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9월 수출실적 최대 찍은 후, 감소하여 주가 떨어짐 -> 회복 중
3. 2022년 목표주가 (H) 31,700원 (M) 22,800원 (L) 13,8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38,100원 (M) 27,300원 (L) 16,6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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