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부채비율이 낮기는 하지만 조금씩 지속 상승 중이고 순현금성 자산도 마이너스임
2. 경쟁사에 비해 공장 증설 및 JV 설립이 보수적이라 시장 점유율 하락 가능하며, 수주잔고도 3Q21 기준 LGE 180조원, SK 220조원, 삼성SDI 80조원으로 경쟁사보다 낮은 편
3. 자동차 반도체 수급 부족이 예상보다 길어져 1H22까지는 지속될 전망이며,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22년 수익성 훼손 가능
GOOD
1. 소형전지, 대형전지, ESS 모두 시장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면서 매출/이익 빠르게 성장
2. 22년 소형전지 시장은 150억셀 규모로 전년대비 23% 성장, 자동차전지 시장은 약 540GWh 규모로 50% 성장, ESS 시장은 52GWh 규모로 54% 성장 전망
3. 중대형전지의 생산능력을 24년까지 연평균 30~40% 증설 예정이며, 가동률도 높아지면서 매출도 성장 예상
4. 세계 4위 스텔란티스와 JV 설립하여 25년 상반기 23GWh, 이후 40GWh까지 전기차 배터리 생산 예정
5. 배터리 단가가 $210/kWh 수준으로 경쟁사 LGES $160/kWh, CATL $140/kWh, SK $110/kWh보다 높음
6. 4Q21부터 BMW향 Gen5 양산 시작되었고, 2H22부터 신규 고객사 프로젝트 시작되어 22년 EV용 중대형 전지 내 Gen5 비중은 10% -> 20% 상승 예상
7. OLED 소재가 성수기에 진입하고, 대형 LCD TV 중심으로 편광필름 수요가 강하게 이어지면서 전자재료 부문은 견조한 실적 유지
PRICE
1. POR, PE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22~24년 주주환원정책으로 주당 기본배당 1,000원과 연간 FCF의 5~10%를 추가 배당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 발표
3. 2022년 목표주가 (H) 900,000원 (M) 680,000원 (L) 460,0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1,148,000원 (M) 867,000원 (L) 587,000원
ISSUE
1. 22년 2월 수출 데이터 937,589천 달러 발표 (HS code: 85.07.60.2000/3000/9000)
- 85.07.60.2000 전기차용 리튬이온 축전지, 85.07.60.3000 에너지 저장장치용 리튬이온 축전지, 85.07.60.9000 기타 리튬이온 축전지
- 22년 1~2월 수출실적은 937,589천 달러로 QoQ +20.53%, YoY +41.33%로 역대 최고 수준
- 1~2M 수출실적/분기 수출실적과 매출액/수출실적에 따른 22년 1분기 매출액 추정치(단위: 백만원)
구분 |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 |||
230 | 250 | 270 | ||
1~2M 수출실적 비율 (단위: %) |
60 | 3,953,500 | 4,297,283 | 4,641,066 |
62 | 3,825,968 | 4,158,661 | 4,491,354 | |
64 | 3,706,407 | 4,028,703 | 4,350,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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