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018년부터 부채비율 지속 증가하여 21년 말 기준 80% 수준이며, 매출채권/재고자산 회전율과 순현금성 자산도 안좋아지고 있음
2. 신공장 건설에 따른 비용 상승으로 GPR, OPM, NPM, ROA, ROE 등 이익성도 지속적으로 안좋아지고 있음
3. 21년 2Q 신공장 가동 영향으로 가동률 감소했지만 4Q 생산실적 크게 증가하면서 실적도 잘 나옴 -> 19년 1Q와 21년 2Q 생산능력/생산실적 단가가 안맞아 확인 필요
GOOD
1. 6년간 독점 가능하여 수익성이 높은 개별인정형 원료가 37개로 국내 1위이며, 22년 5개 등록하는 것이 목표
2. 21년 6월부터 오송 신공장 가동 시작하면서 연 CAPA 4,000억으로 기존 대비 2배 상승했으며, 21년 4Q부터 실적 반영되기 시작
3. 20년 하반기 출시한 락티움이 월매출 15억 정도로 꾸준
4. 21년 하반기부터 미국 건기식 업체 GNC를 통해 해외 매출이 20년 35억 -> 21년 79억 원으로 성장했으며, 22년은 해외 매출 200억원, 매출 비중 6% 전망
5. 22년 상반기 세라티크 기반 피부 보습을 위한 신제품 출시 예정이며, 체지방 감소 관련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 후 2~3개 신제품 추가 출시 예정
6. 권석형 대표의 한경 인터뷰에 따르면 25년까지 오송에 마련한 3만3000m2 부지에 추가 공장 증설 계획이며, 26년까지 매출을 6,000억원대로 2배 이상 성장 목표
PRICE
1. PSR, PBR > POR, PER이 주가를 잘 설명하는 듯
2. 해외매출 비중 높아지면 멀티플 상향 가능
3. 2022년 목표주가 (H) 62,200원 (M) 48,600원 (L) 34,9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73,100원 (M) 57,100원 (L) 4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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