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매출 및 이익 성장에도 불구하고 순현금성 자산이 큰 폭으로 지속 감소
2. 19년 이란 제재로 수출 대금을 받을 수 없으면서 6월부터 영업 중단하여 중동 매출 급감했으나, 21년부터 중동향 매출 조금씩 증가 중
3. 중국 내 정부 주도 임플란트 대량집중매입은 관영 시장 대상으로 국내 업체보다는 스트라우만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 공급업체와 브로커에 타격 큼
4.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주요 대도시 봉쇄 영향으로 중국 매출 YoY 감소했으며, 이는 덴티움과는 상반된 대응력을 보여줌
5. 21년 하반기부터 해외법인 인력 채용으로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증가하면서 이익률 감소했으며, 22년 하반기부터 해외 매출 증가에 기여할 예정
6. 신규 DSO/유통사와의 계약을 앞두고 기존 DSO Renew 그룹과의 매출 회수로 21년 미국 매출 크게 감소했으며, 22년 1Q에도 매출 회수 발생하여 미국 매출 YoY 감소
7. 미국여자프로골프대회 LPGA의 메인 스폰서를 맡아 디오임플란트 LA 오픈이 4.21~4.24일 진행되어 2분기 판관비 증가 가능
GOOD
1. 디지털 임플란트에서 글로벌 1위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 시장 성장으로 20년 중국/미국 매출 성장하고 디오나비 풀아치 시술 확대로 21년 국내 매출 성장
2. 풀 디지털 무치악 솔루션 디오나비 Full Arch의 연 매출 목표는 21년 200억원(21년 매출의 약 13%) -> 22년 500억원(33%) -> 25년 5,000억원(333%)
3. 글로벌 무치악 치료 시장 규모는 20년 2.8조원이고 25년까지 CAGR 6.5% 성장이 예상되며 디오는 22년 말까지 국내외 260개 병원과 디오나비 Full Arch 계약 목표
4. 21년 7월 중국 최대 온라인 치과재료유통플랫폼과 3년간 500억원 규모(21년 매출의 약 11%)의 공급계약 체결했으며, 중국 임플란트 시장 규모는 약 38조원으로 추정
5. 22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서 신규 DSO/유통사와 계약 체결 예정으로 신규 DSO/유통사가 확보한 거래업체는 각각 약 1,500개/10만 개 수준으로 추정
6. 포루투갈, 터키, 캐나다 등 신규 해외 법인의 매출이 기대보다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타 지역 매출은 22년 1분기 성장
7. 신한금투의 NDR 수기에 따르면 22년에는 글로벌 유통망을 선점한만큼 신규 채용을 최소화하여 20% 후반대의 영업이익률 달성 목표
8. 22년 3월부터 치아가 전혀 없는 만 65세 이상 무치악 환자도 2개까지 30%만 본인부담하는 건강보험 혜택 적용 가능해지면서 국내 시장 성장 전망
PRICE
1. PSR, PO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2. 1 -> 4분기로 갈수록 실적 증가하여 4분기가 최대 성수기
3. 22.03.14일 공시에서 6.10일 주식 양수도 및 6.30일 유상증자를 통해 휴젤 설립자인 홍성범 원장이 지분을 100% 보유한 ㈜세심이 최대주주로 변경 발표
4. 2022년 목표주가 (H) 54,000원 (M) 41,200원 (L) 28,400원
5. 2023년 목표주가 (H) 71,400원 (M) 54,500원 (L) 37,700원
22년 1분기 보고서
• 22년 1Q 매출 346.18억원, 영업이익 52.55억원, 순이익 23.43억원 공시
• 의료기기(수출)은 YoY +5.55% 증가했지만, 의료기기(내수)가 YoY -13.39% 감소
- 치과용 임플란트, 치약 등이 의료기기 사업부문이며, 치과용 장비, 스텐트 등이 상품에 속함
• 국내, 중국, 미국 시장 모두 YoY 약 -10% 감소했지만, 포루투갈/터키 등 신규 해외법인 실적 호조로 기타 지역 YoY +27.98%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치 변경
• 22년 매출액 1800.44억원, 영업이익 382.80억원, 순이익 310.80억원 추정
- 22년 1분기 매출액 비중은 19.23%로 추정
- 22년 하반기 중국의 봉쇄 완화와 미국의 신규 DSO/유통업체 계약 시 1분기보다 수익성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여 OPM 21.26%, NPM 17.26%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1분기 매출액 | 150,037,237,084 | 120,056,305,947 | 127,165,198,548 |
연간 매출액 | 34,036,804,637 | 30,116,689,987 | 28,997,753,204 |
1분기 매출액 비중 | 22.69% | 25.09% | 22.80% |
22년 4월 수출입데이터
• 부산시 해운대구 임플란트 수출액은 1,890천 달러로 YoY +116.74% 증가, QoQ -73.56% 감소 (HS code: 90.21.29)
• 디오의 22년 2분기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실적 250%, 1M 수출실적 비중 15%로 가정하여 346.50억원으로 예상
구분 |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 |||
200 | 250 | 300 | ||
1M 수출실적 비중 (단위: %) |
9 | 46,200 | 57,750 | 69,300 |
12 | 34,650 | 43,313 | 51,975 | |
15 | 27,720 | 34,650 | 41,5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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