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중국 정부가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대기질 관리를 위해 공장 가동 제한하면서 DMF 가격이 22년 1Q 크게 상승하여 이익률 훼손되었으나 1월 이후 DMF 가격 안정적
2. 3월 전고객 대상 평균 10% 판가 인상되었고, 방열시트 장기계약 비중이 21년 1Q 53% -> 22년 1Q 76% -> 22년 2Q 88%로 증가하여 22년 하반기 이익률 정상화 전망
3. 글로벌/중국 스마트폰 시장이 부진하고 코로나에 따른 봉쇄가 지속되고 있어 22년 중국향 PI필름 수요는 감소 전망
GOOD
1. PI필름 부문 글로벌 M/S 1위로 점유율 상승 중이며, 플렉서블 휴대폰, 5G, 전기차, OLED 등 전방산업은 빠르게 성장 중인데 경쟁 업체들의 증설 속도가 느려 P, Q 모두 증가 중
2. 22.02.07~23.01.31일 방열시트용 PI필름을 전년 대비 42.9% 증가한 950톤 규모의 공급계약 체결하였으며, 21년 665톤 규모와 방열시트 매출 고려 시 약 970억원 규모로 추정
3. DMF 재활용 설비의 가동이 늦어져 2Q에도 수익 개선에 실패했지만, 3Q에 정상가동 된다면 재활용 비중이 1,200톤->2,400톤으로 증가하여 월 약 25억원의 원가절감 발생 예정
4. 20년 진입한 소형 디스플레이용 CoF 시장에 이어 대형 디스플레이용 CoF도 인증 완료되어 22년 하반기 양산 예정이며, LGD향 OLED 디스플레이용 PI 바니쉬 인증 진행 중
5. 22년 7월 CoF, Foldable용인 8호기 가동을 시작하여 연간 생산능력이 5,250톤으로 확대됐으며, 전기차용인 9호기 증설 완료되면 23년 7월 6,000톤으로 확대 예정
6. PI바니쉬는 가동률이 21년 33% -> 22년 85% 수준으로 상승하고, 중장기 Capa는 21년 600톤 -> 26년 3,600톤으로 확대 예정
7. 26년까지 필름 5,500억원, 바니쉬/파우더 1,500억원 이상을 통해 21년의 약 2.3배인 7,000억원 매출 달성 목표이며, 10호기 증설을 통해 연간 필름 생산을 7,500톤으로 확대 예정
PRICE
1. PER로 목표주가 설정
2. 아이폰의 영향으로 3분기가 가장 성수기
3. 22.09.30일 ㈜코리아피아이홀딩스는 Plasma.L.P에 15,877,400주를 1조 2,750억원에 매도 예정으로, 이는 기업가치를 약 2조 3,582억원으로 계산한 것
4. 최근 주가가 많이 떨어져 Plasma.L.P의 인수 완료 여부에 시장 의심 증가
5. 2022년 목표주가 (H) 58,600원 (M) 44,600원 (L) 30,6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70,300원 (M) 53,500원 (L) 36,8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750.52억원, 영업이익 129.47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3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9.99%, -20.23% 감소
- OPM, NPM은 각각 17.25%, 16.99%로 22년 1Q 16.92%, 15.16%보다는 소폭 증가했지만 21년 2Q 29.12%, 21.58%보다는 크게 감소
- GPR이 27.72%로 21년 2Q 38.22% 대비 크게 감소한 영향으로 판관비율은 10.47%로 21년 2Q 9.1%와 비슷
•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는 FPCB용이 제품 Mix 개선을 통해 YoY +6.10% 증가
- 매출의 약 35%, 25%를 차지하는 방열시트용, 첨단산업용은 각각 YoY -1.92%, -2.15%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3,320.55원, 영업이익 659.96억원, 순이익 569.60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을 46.17%로 가정
- 22년 하반기 OPM, NPM은 DMF 재활용 비중 증가와 원자재 가격 하락의 영향으로 각각 22.27%, 18.10%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151,676,175,387 | 117,374,569,869 | 102,611,336,445 |
연간 매출액 | 301,868,719,484 | 261,788,779,258 | 223,682,314,032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50.25% | 44.84% | 45.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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