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아시아(중국)향 매출 비중이 60%로 커서 20년에 코로나 봉쇄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나 22년 2Q에는 영향 크지 않았음
2. 21년 3Q부터 3D 구강스캐너 및 중국 법인 인력 채용으로 판관비가 상승하여 이익률 감소했으며, 21년 4Q에는 방역사업 철수에 따른 120억원의 재고손실로 매출총이익 급감
3. 22년 하반기에만 공장 증설과 중국 유통사 인수로 자산의 약 30%, 자본의 약 50%를 지출하여 계획대로 성장하지 못하면 안정성 감소 불가피
GOOD
1. 세계 치과용 X-ray 시장은 20년 5억3656만달러 -> 21년 10억2000만달러 -> 28년 33억5000만달러로 CAGR 18.6% 성장 전망
2. 22년 6월 출시한 RAYFace와 RAYiOS는 이익률이 30~40%대로 높아 이익률 개선이 기대되며, 레이페이스는 수주 증가로 22년 말까지 월 생산량을 50대 -> 100대로 증설 계획
3. 22년 7월 생산 CAPA 확대를 위해 자본의 12.4%에 해당하는 220억원에 용인시 토지/건물 인수하여 22년 하반기에 생산 CAPA를 1,200억원 -> 2,400억원으로 증설 계획
4. 21년 12월 설립한 Ray China는 22년 하반기부터 매출 발생하여 연 400~600억원 매출 발생 예상되며, 23년부터는 국내 CAPA 수준의 공장 설립을 통해 24년부터 생산 예정
5. 22년 7월, Ray China는 중국 내 150개 대리점과 두 곳의 디지털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21년 매출 500억원 달성한 북경서사개의료과기유한공사의 지분 100%를 260억원에 인수
6. 22년 하반기 예치과, 미르병원 등 한국 네트워크 병원과 협력하고 기업형 대형병원 설립을 통해 한국형 치과병원 운영 솔루션을 중국 시장에 확대 전망
7. 22~27년동안 연 100억원 이상의 메가젠임플란트향 CBCT OEM 매출 발생 예정이며, 22년 하반기부터 GPM이 60% 이상인 임플란트, 투명교정 등 신사업 통해 이익률 개선 예상
PRICE
1. PBR>PSR이 주가 잘 설명
2. 1분기 -> 4분기로 갈수록 매출/이익이 좋아짐
3. 2022년 목표주가 (H) 31,700원 (M) 23,000원 (L) 14,3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41,300원 (M) 29,900원 (L) 18,5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311.62억원, 영업이익 33.32억원, 순이익 21.50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31.7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2.54%, -95.16% 감소
- OPM, NPM은 각각 10.69%, 0.69%로 21년 2Q 20.88%, 18.77%보다 크게 감소
- 22년 1Q보다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각각 QoQ +76.80%, +457.10%, +184.96% 증가하여 서서히 개선되는 모습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1,219.53원, 영업이익 121.94억원, 순이익 82.97억원 추정
- 하반기로 갈수록 매출 개선될 것으로 추정하여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을 평년보다 감소한 40.01%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10.00%, 6.80%로 22년 2Q 10.69%, 0.69%보다 개선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38,590,336,578 | 20,119,199,475 | 31,446,732,945 |
연간 매출액 | 90,336,176,999 | 55,204,787,493 | 73,108,725,932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2.72% | 36.44% | 43.01% |
레이 이전글
경쟁사 최신글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분석 파일의 비밀번호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