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19년부터 OCF의 영업이익 대비 비중이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매출채권 및 재고자산의 증가 영향으로 보이며, 22년 1Q는 법인세 납부로 크게 감소
2. 전사 원재료 구매액에서 PI필름(from PI첨단소재)과 동박의 비중이 50% 이상으로 원재료 가격 변동이 수익성에 영향 크나 OLED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향 감소 중
3. 고객사의 연간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와 IT 업황 둔화로 22년 하반기에는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실적 성장 어려울 것으로 전망
GOOD
1. FPCB 소재/OLED 소재에서 국내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아이폰/OLED TV/폴더블 폰 등 OLED 전방산업 성장에 따라 OLED용 소재의 매출 비중 빠르게 상승
2. 중국향 매출의 성장이 베트남향 매출 감소를 메꿔주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광저우 신규 WOLED 공장의 가동률이 90%로 올라오면서 중국향 매출은 지속 성장 전망
3. 22년 LGD의 WOLED TV 시장 확대로 OLED TV 봉지재 수요 증가하면서 INNOLED TV 부문 매출액 비중이 19년 21.4% -> 20년 24.1% -> 21년 36.4% -> 22년 37.8%로 확대 전망
4. LGD의 대형 OLED 패널 출하는 19년 330만대 -> 20년 450만대 -> 21년 740만대 -> 22년 1,000만대로 증가할 전망으로 동사가 수혜받을 것으로 예상
5. 디스플레이 섹터의 수요 둔화에 따른 공급 과잉에도 불구하고 OLED TV용 필름 시장 내 점유율 상승과 폴더블, 노트북, 태블릿 향 특수필름 매출 확대로 매출/이익 증가 중
6.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 퀄 통과시 23년 매출 크게 성장할 수 있으며, 2차전지 신규소재 생산라인 증설을 23년 1분기에 완료하여 가동 목표
PRICE
1. POR, PCFR이 주가 잘 설명하는 듯 but 보수적으로 PBR로 계산하면 아직 25~30% 추가 주가 하락 가능
2. IT가 하반기로 갈수록 성수기이므로 동사도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개선되며, 3분기가 가장 성수기
3. 22.06.16~22.12.16일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예정이며, 22.08.04~23.02.06일 추가로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최득 예정
4. 2Q22 IR자료에 25년 매출 8,000억원, OPM 21% 목표로 21년비 64% 매출 성장되어야 하며, POR 기준 목표주가 밴드는 41,900~85,500원임
5. https://blog.naver.com/s103800
6. 2022년 목표주가 (H) 64,700원 (M) 48,100원 (L) 31,500원
7. 2023년 목표주가 (H) 71,100원 (M) 52,900원 (L) 34,6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1,428.71억원, 영업이익 322.38억원, 순이익 346.4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0.88%, +61.82%, +80.30% 증가
- OPM, NPM은 각각 22.56%, 24.25%로 21년 2Q 18.38%, 17.72%보다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5,603.86원, 영업이익 1,257.44억원, 순이익 1,042.42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업황 둔화 우려를 반영하여 평년보다 증가한 48.88%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22.44%, 18.60%로 22년 2Q 22.56%, 24.25%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204,444,907,387 | 144,960,805,334 | 167,266,935,237 |
연간 매출액 | 487,292,463,999 | 336,257,633,456 | 349,330,168,052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1.96% | 43.11% | 47.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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