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MUV가 장기적으로 지속 하락 중으로 19년 6~7백만명 수준에서 21년 5백만명 수준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PU/ARPPU 증가로 매출 성장 지속 중
2. 지급수수료가 높아 마진율이 낮은 컨텐츠형 광고가 빠르게 성장하고, T1/젠지 등 e 스포츠팀과 계약 등 컨텐츠 투자에 따른 비용 증가로 22년 하반기 이익률 감소 전망
3. 플랫폼 매출이 3분기부터 구글플레이 인앱결제가 불가능해지면서 일부 유저 이탈 예상되며, BJ 미디어 커머스 출시는 계속 지연됐으나 3Q 출시 전망
[Company Watch]아프리카TV, '구글 인앱결제' 놓고 강경한 이유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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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티비(TV), 광고주와 BJ 간 마케팅 협업 이어주는 '아프리카TV 파트너십' 서비스 오픈
아프리카티비(TV), 광고주와 BJ 간 마케팅 협업 이어주는 '아프리카TV 파트너십' 서비스 오픈, - 라이브 커머스, 브랜디드 콘텐츠, 브랜디드 PPL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 서비스 지원 - 서비스 등록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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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트레져헌터, 라이브 커머스 연다
아프리카TV가 트레져헌터와 특별한 협업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아프리카TV는 5일과 6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2022 1인 미디어대전 BJ X 유튜버 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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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최현석 셰프와 라이브커머스로 피자 판매
아프리카TV, 최현석 셰프와 라이브커머스로 피자 판매,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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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1. 충성 고객 중심의 플랫폼으로 전환되며 이용자들의 결제 비율(PU)과 ARPPU 지속 상승 중이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결제 이용자 수 증가에 집중할 계획
2. 20~40대 남성 비중이 80% 이상으로 10대 비중이 높은 트위치보다 매출/수익성이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점유율 감소로 매출/수익성 감소 가능
3. 22년 매출 성장 30%, 광고와 커머스에서 각각 20%, 60% 성장이 연초 목표이었으나, 2Q에 매출 20% 초반, 광고 40% 성장으로 목표 하향
PRICE
1. PER로 목표주가 설정
2. 총 매출의 10% 중후반을 차지하는 광고 매출이 1->4분기로 갈수록 증가하면서 총 매출도 4분기가 성수기
3. 23년의 목표주가는 멀티플 상단이 22년보다 하락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현재 설정값보다 감소 예상
4. https://blog.naver.com/qing2003
5. 2022년 목표주가 (H) 204,000원 (M) 140,000원 (L) 76,0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255,000원 (M) 175,000원 (L) 95,0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779.51억원, 영업이익 231.92억원, 순이익 195.6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0.02%, +7.73%, +3.30% 증가
- OPM, NPM은 각각 29.75%, 25.10%로 21년 2Q 33.14%, 29.16%보다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3,185.84원, 영업이익 914.86억원, 순이익 765.38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성장 둔화 우려를 반영하여 평년보다 증가한 48.10%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28.72%, 24.02%로 컨텐츠 투자에 따른 비용 증가로 22년 2Q 29.75%, 25.10%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가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125,844,510,167 | 86,193,055,244 | 79,696,832,910 |
연간 매출액 | 272,294,771,005 | 196,566,477,876 | 166,530,063,025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6.22% | 43.85% | 47.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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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버스 #47] 아프리카TV_22년 1분기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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