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작편수가 19년 28편 -> 20년 27편 -> 21년 25편으로 감소했지만, 22년에는 32편~34편 제작 예정 (캡티브 TV채널 19편 + OTT 13편 이상)
2. CJ ENM이 자본금 700억원 규모의 CJ ENM 스튜디오스를 설립하여 Non-captive OTT향 컨텐츠와 웹툰/웹소설 IP 개발 등에 집중할 계획이며 당사와 경쟁 가능
3. 매출/이익 성장에도 판권/선급금 증가로 OCF는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순현금성 자산도 감소 중이며, 얼마나 더 성장해야 OCF 흑자 전환할지 미지수
4. 편성 매출은 19년 이후 매출 감소 중이며, OTT 시장 성장에 따라 판매 매출이 빠르게 성장 중. 판권은 18개월에 걸쳐 상각하며, 4분기에 가속상각되어 4분기 이익 안좋음
GOOD
1. ASP가 높아 제조원가가 보장되는 OTT 작품이 20년 2편, 21년 7편, 22년 13편 (넷플릭스 2, 티빙 6, 애플TV+ 1, 디즈니 2, 쿠팡플레이 1)으로 증가하면서 실적 및 이익률 성장 전망
2. 22년 연말 애플 TV+에서 방영 예정인 500억원 규모의 <The Big Door Prize>는 50억원 수준의 이익 전망되며, 실적 좋을 경우 시즌제 방영 및 이전 시즌의 인센티브 지급 예정
3. 스카이댄스 미디어와는 <The Big Door Prize> 50:50 공동 제작에 이어 <호텔 델루나>, <사랑의 불시착> 등 스튜디오드래곤의 IP 4개 작품을 리메이크 기획 개발 중
4. 티빙이 23년까지 4,000억원을 투자해서 100여편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할 계획으로 수혜받을 가능성이 크며, 22년 최소 6개 이상 작품 공급 예정
5. 넷플릭스와는 20.1월 ~ 22.12월 연간 동시 방영 7편, 오리지널 2~3편 수준의 공급계약 체결했으며, 22년 말 Recoup율 상향, R/S 포함 등 유리한 조건으로 재계약 전망
6. 22년 2Q부터 디즈니플러스로 감가상각 완료 시 GP가 85%에 달하는 구작이 12편 공급되며 이익 개선됐으며, 22년 하반기 OTT 고객사 추가되면서 이익 추가 개선 전망
7. 평균 마진이 20%를 상회하는 OTT 동시방영 작품은 400억원 규모의 넷플릭스향 <황혼>, 디즈니플러스향 <링크>가 6월부터 방영 중
8. 5.12일 CJ ENM,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와 함께 상반기 중 SD재팬 설립 예정 발표했으며, 5.20일에는 유니버셜스튜디오, 잉크팩토리와 미국 드라마 <설계자들> 공동 제작 발표
9. 누적 라이브러리가 187편으로 21년 해외판권판매 내 구작 매출이 20% 이상으로 경쟁력 있으며, 22년 판매매출 증가율 60% 상회, 2Q 구작매출 비중 34.2% 가이던스 제시
PRICE
1. PER로 목표주가 설정
2. 넷플릭스의 주가와 커플링되는 경향이 있으며, 22년 1Q 넷플리스 실적 악화로 인한 주가 급락 영향 받음
3. 22년 3월 RSU(양도제한조건부주식)을 도입하면서 실행이 시작되는 3년 후에는 주가 희석 가능
4. 2022년 목표주가 (H) 114,000원 (M) 89,000원 (L) 63,000원
5. 2023년 목표주가 (H) 137,000원 (M) 106,000원 (L) 76,0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1,574.78억원, 영업이익 269.95억원, 순이익 255.77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48.53%, +95.70%, +170.17% 증가
- OPM, NPM은 각각 17.14%, 16.24%로 21년 2Q 13.01%, 8.93%보다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6,332.47원, 영업이익 841.22억원, 순이익 683.34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OTT 고객사 확대를 반영하여 43.99%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13.28%, 10.79%로 4분기 가속 상각에 따라 22년 2Q 17.14%, 16.24%보다 감소할 것으로 가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223,129,133,557 | 281,744,569,461 | 240,071,489,445 |
연간 매출액 | 487,113,525,190 | 525,729,451,263 | 468,660,678,163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5.81% | 53.59% | 51.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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