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디지털 덴탈 시장 진출하고 있는 경쟁사들과 달리 사업 영역이 덴탈 이미징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구강스캐너도 자체 생산에서 OEM 제품에 집중하는 것으로 전략 수정
2. 중국에 3D 장비 제조 시설 200억원~250억원 규모의 증설을 통해 연 500대 생산 Capa를 약 3배 규모로 확대 계획은 수출 감소로 중단되었으며, 상황에 따라 24년 재개 전망
3. 22년 2Q 코로나 19로 인한 셧다운으로 인해 중국 실적 감소했지만, 매출 비중이 높은 북미/유럽이 30% 이상 성장해 최초로 분기 1,000억원 매출 달성
GOOD
1. 치과용 엑스레이 장비에서 글로벌 1~2위이며, 중국 시장에서는 2D 엑스레이가 1위이고, 3D 엑스레이는 18년 3위 -> 20년 2위이며 1위와의 격차 감소 중
2. 중국은 18년 기준 치과의사 1인당 8천명 담당 중인데 30년까지 1인당 4~5천명으로 개선하는 정책 추진 중이며, 치과의사 및 병원 증가에 따라 진단장비 시장 수혜 예상
3. 디텍터 1개로 2D/3D 영상 획득이 가능해 가성비가 좋은 Green Smart가 22년 8월 양산 개시 예정이며, Green16은 22년 3Q 현지제조인증 예정
4. 이머징 국가 보급형 CT인 A9를 22년 2Q부터 미국, 유럽에 출시하여 선진국 중저가 CT 시장 점유율 확대 예정이며, 고가장비 GreenX의 북미, 유럽지역 판매도 본격화
PRICE
1. PSR로 목표주가 설정
2. 4>2>3>1분기 순으로 성수기
3. https://blog.naver.com/kyooo4444
4. 2022년 목표주가 (H) 55,900원 (M) 41,600원 (L) 27,400원
5. 2023년 목표주가 (H) 64,200원 (M) 47,900원 (L) 31,5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1,066.53억원, 영업이익 230.20억원, 순이익 226.8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5.52%, +15.28%, +77.54% 증가
- OPM은 21.58%로 21년 2Q 23.50%보다 감소했지만, NPM은 21.27%로 21년 2Q 15.04%보다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2조 4,067.76원, 영업이익 786.37억원, 순이익 691.67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47.34%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19.33%, 17.00%로 22년 2Q 21.58%, 21.27%보다 감소할 것으로 가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159,962,222,931 | 101,510,137,718 | 130,339,339,516 |
연간 매출액 | 338,980,362,249 | 244,312,064,396 | 271,702,910,386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7.19% | 41.55% | 47.97% |
7월 수출입데이터
• 7월 경기도 화성시의 치과용 엑스레이 수출금액은 9,721천달러로 YoY -11.07% 감소, QoQ +0.20% 증가 (HS code: 90.22.13)
- 바텍의 22년 3분기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실적 150%, 1M 수출실적 비중 35% 가정하여 929.70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실적 (단위: %) | |||
130 | 140 | 150 | ||
1M 수출실적 비중 (단위: %) |
30 | 94,003 | 101,234 | 108,466 |
32 | 88,128 | 94,907 | 101,686 | |
34 | 82,944 | 89,325 | 95,7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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