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이차경화 OCA필름의 삼성전자 모바일 채택이 예상보다 지연되었으나 22년 한 개 모델에 채택되었으며, 23년에도 한 개 모델 추가 전망
GOOD
1. 2차전지 테이프의 원통형 전지 시장 점유율은 국내 80%, 글로벌 30% 수준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 삼성SDI(27.1%), 무라타 등 주요 고객사 내 점유율 70% 이상 유지
2.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은 21년 291GWh -> 30년 3,474Gwh로 CAGR +32.8% 성장 전망되며, 전기차 시장은 21년 315만대 -> 25년 2,237만대 -> 30년 5,901만대 성장 전망
3. 2차전지 사업 매출 비중은 21년 41.6% -> 23년 55.4% -> 25년 64.2%로 증가할 전망으로, 22.10~25.12월 680억원을 투자해 2차전지용 테이프 CAPA 2배 증설 예정
4. 모회사 한솔케미칼에서 NB라텍스를 공급받아 말레이시아 업체로부터 니트릴 장갑을 생산해 판매 중이며, 니트릴 장갑 시장은 21년 3,500억장 -> 25년 6,000억장으로 성장 전망
PRICE
1. PSR, PE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차전지 테이프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21년 멀티플 상향했고, 22년 시장 하락에도 멀티플이 크게 감소하지 않음
3. 2022년 목표주가 (H) 89,000원 (M) 73,000원 (L) 57,0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107,000원 (M) 86,000원 (L) 58,000원
22년 3분기 보고서
• 22년 3Q 매출액 454.07억원, 영업이익 80.36억원, 순이익 55.9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1.15%, +23.75%, +2.04% 증가
- OPM, NPM은 각각 35.77%, 37.73%로 21년 3Q 35.27%, 34.33%보다 증가
• 매출의 약 50%, 10%를 차지하는 전자재료(수출), 전자재료(내수)가 각각 YoY +51.96%, +41.06% 증가
- 매출의 약 20%, 15%를 차지하는 유니랩(내수), 상품(내수)는 각각 YoY +5.46%, +4.98% 증가
• 매출의 약 45%, 35%를 차지하는 국내, 중국이 각각 YoY +13.80%, +131.86% 증가
• 급여의 매출 비중이 21년 3Q 2.78% → 22년 3Q 2.33%로 감소하면서 판관비율이 21년 3Q 9.76% → 22년 3Q 8.83%로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1,936.53억원, 영업이익 308.18억원, 순이익 236.38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3.39%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15.91%, 12.21%로 22년 3Q 누적 17.37%, 13.07%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누적 매출액 | 110,448,715,159 | 86,752,849,177 | 84,178,533,728 |
연간 매출액 | 154,922,980,346 | 118,772,574,550 | 112,605,437,067 |
3Q 누적 매출액 비중 | 71.29% | 73.04% | 74.76% |
10월 수출입데이터
• 10월 경기도 화성시의 테이팩스 관련 수출금액은 11,121천달러로 YoY -24.21%, QoQ -24.61% 감소 (HS code: 39.19.90)
- 테이팩스의 22년 4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100%, 1M 수출금액 비중 30% 가정하여 407.77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테이팩스의 22년 매출액은 1,828.99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90 | 100 | 110 | ||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
30 | 36,699 | 40,777 | 44,855 |
33 | 33,363 | 37,070 | 40,777 | |
36 | 30,583 | 33,981 | 37,3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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