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파마리서치바이오의 매출 100%인 리액톡신이 판매정지 및 회수 조치 당했지만 집행정지 처분으로 영업 중이며, 소송 영향으로 22년 파마리서치바이오 이익 급감
2. 휴메딕스가 PN+리도카인이 주성분인 belPN을 21년 4Q 수출용으로 품목 허가 받고 22년 1월 탐색 임상시험 신청했으며, PN 관절강주사 하이엔주도 23년 출시 예정
3. 22년 상반기 광고선전비가 증가하면서 판관비율 증가했지만 GPM이 좋아지면서 OPM은 21년과 비슷했으며, 하반기에는 21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판관비율 감소 전망
4. 22년 9월부터 콘쥬란의 플라스틱 주사기 용기 공급 이슈로 생산 차질 발생 중이며, 의료기기 허가 당시에 공급자로 등록된 회사의 제품만 사용 가능해 공급 이슈 장기화 가능
GOOD
1. 국내 퇴행성 관절염 환자는 400만 명 이상이고 관절강 주사제를 처방받은 환자 수는 240만 명 이상이며, PN제형 관절강 주사의 국내 시장은 4,000억원 수준으로 추정
2. 20년부터 콘쥬란이 5회/6개월까지 급여 적용되면서 시술비가 20만원 -> 4.5만원으로 감소해 3회/6개월까지 급여 적용되고 시술비가 6~7천원인 HA보다 경쟁력 보유
3. 콘쥬란의 22년 M/S 목표는 10%로, SK케미칼과의 협력판매를 통해 대형/종합병원으로 진출하고 유한양행/대원제약 OEM 납품을 통해 시장점유율 성장 전망
4. 리쥬란HB Plus는 풀 페이스(2cc) 기준 1회 시술가가 40~50만원으로 기존보다 가격이 2배 이상이며 2회 시술이 필요해 매출/이익 향상
5. 22년 12월 신규 공장 건설 착공 예정으로 24년 가동 시작되면 연간 생산능력은 2,500억원 -> 5,000억원 규모로 증가 예정
6. 리쥬란 코스메틱이 22년 5월 올리브영에 입점하면서 화장품 매출이 22년 크게 성장
7. 국내 보톨리늄 톡신 시장은 약 1,500억원이며, 보톨리늄 톡신 리앤톡스를 21년 12월 국내 품목 허가 신청을 완료해 22년 말~23년 상반기 승인 획득 전망
8. 21년 11월 HIFU와 고주파 기술을 결합한 홈케어 미용기기 듀오리프와 패치용 고주파 자극기 엑시온을 생산하는 의료미용기기업체 메디코슨 인수하여 사업 다각화 진행
PRICE
1. PSR, PGPR,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https://blog.naver.com/chany2do
3. 2022년 목표주가 (H) 99,000원 (M) 77,000원 (L) 55,0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121,000원 (M) 94,000원 (L) 67,000원
22년 3분기 보고서
• 22년 3Q 매출액 461.75억원, 영업이익 165.19억원, 순이익 174.2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9.31%, +21.00%, +31.12% 증가
- OPM, NPM은 각각 35.77%, 37.73%로 21년 3Q 35.27%, 34.33%보다 증가
• 매출의 약 40%, 8%를 차지하는 의료기기(내수), 화장품(내수)가 각각 YoY +28.65%, +39.18% 증가
- 매출의 약 10%, 10%를 차지하는 의료기기(수출), 화장품(수출)은 각각 YoY +26.56%, +54.31% 증가
- 의약품(내수)는 YoY -4.26% 감소하면서 매출 비중이 21년 3Q 21.88% → 22년 3Q 16.63%로 감소
• 광고선전비가 YoY +126.78% 증가하면서 광고선전비의 매출 비중이 21년 3Q 5.47% → 22년 3Q 9.85%로 증가
- 22년 3Q 광고선전비는 감소했지만, 판관비가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이 22년 2Q 37.23% → 22년 3Q 37.43%로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1,972.26억원, 영업이익 690.29억원, 순이익 538.47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1.56%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35.93%, 27.30%로 22년 3Q 누적 34.82%, 26.09%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누적 매출액 | 112,034,926,710 | 77,498,589,574 | 60,087,981,608 |
연간 매출액 | 154,082,897,894 | 108,745,921,878 | 83,871,642,044 |
3Q 누적 매출액 비중 | 72.71% | 71.27% | 71.64% |
재고자산과 매출액
• 6분기 래깅한 재고자산과 매출액의 상관계수는 0.95
- 파마리서치의 22년 4Q 매출액은 매출액/재고자산을 230%로 가정하여 440.13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파마리서치의 22년 매출액은 1,851.56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재고자산 (단위: %) | |||
210 | 230 | 250 | ||
22년 4Q | 40,185,625,912 | 44,012,828,380 | 47,840,030,848 | |
22년 합계 | 181,329,136,802 | 185,156,339,270 | 188,983,541,738 |
네이버 검색량
• 파마리서치의 10월 네이버 검색량은 59.01로 YoY +51.08%, QoQ +13.30% 증가 (검색어: 리쥬란, 콘쥬란)
- 파마리서치의 22년 4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5%, 1M 검색량 비중 30% 가정하여 491.73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파마리서치의 22년 매출액은 1,903.17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검색량 (단위: %) | |||
20 | 30 | 40 | ||
1M 검색량 비중 (단위: %) |
30 | 39,339 | 59,008 | 78,677 |
32 | 36,880 | 55,320 | 73,760 | |
34 | 34,711 | 52,066 | 69,4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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