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변동비인 지급수수료의 매출 비중이 30% 초중반으로 높아 매우 높아 판관비율의 감소는 어려워보이며, 인건비와 지급임차료가 증가하면서 판관비율도 증가 중
GOOD
1. 홍콩은 5개 매장 운영 중으로 23년 10개 이상 매장 출점 예정이며, 대만은 Momentum Sports에 납품 중이고 23년 상반기 2개, 하반기 4개의 직영 매장을 출점해 직진출 에정
2. 중국은 22년 8월 법인 설립했으며, 11월 중국 내 7,000개 이상 매장 운영하고 5위 수준의 유통망을 보유한 베스트셀러와 51:49로 JV 설립 완료해 23년 10~15개 매장 출점 예정
3. 호주, 뉴질랜드는 40여개 의류 브랜드를 운영하는 Alquemie를 통해 23년 7개 매장에 납품 예정이며, 일본은 23년 하반기 직진출 예정
4. 22년 2분기 여행용 캐리어를 20년 2월 이후 처음으로 홈쇼핑 판매를 시작했으며, 홈쇼핑 캐리어 매출이 19년 272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해외 여행 확대되면 실적 성장 가능
5. 무신사 랭킹 15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와릿이즌 브랜드의 마크곤잘레스와는 22~27년 말까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으며, 23년 초 S/S시즌부터 사업 본격 추진 예정
6. 백화점의 지급수수료가 30% 수준인데, 온라인 매출 중 비중이 가장 큰 무신사의 지급수수료는 20% 초중반 수준으로 온라인의 매출 비중이 증가할수록 수익성 개선 가능
PRICE
1. PSR, PBR, PC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4>>1>2>3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대비해 3분기에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
3. https://blog.naver.com/kisung8733
4. https://blog.naver.com/rdk124
5. https://blog.naver.com/wjdthfyd12
6. 2022년 목표주가 (H) 38,300원 (M) 30,900원 (L) 23,500원
7. 2023년 목표주가 (H) 44,700원 (M) 36,100원 (L) 27,400원
22년 3분기 보고서
• 22년 3Q 매출액 958.53억원, 영업이익 111.00억원, 순이익 87.6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83.69%, +260.66%, +107.62% 증가
- OPM, NPM은 각각 11.58%, 9.14%로 21년 3Q 5.90%, 8.09%보다 크게 증가
• 매출의 약 65%, 18%를 차지하는 의류(국내), 잡화류(국내)는 각각 YoY +30.33%, +58.03% 증가
- 여행용가방(국내)가 YoY +403.71% 증가하면서 매출비중이 21년 3Q 2.55% → 22년 3Q 8.18%로 증가
• 매출의 약 45%, 25%, 20%를 차지하는 백화점, 대리점, 온라인은 각각 YoY +59.56%, +22.86%. +70.02% 증가
- 홈쇼핑이 YoY +4,303.60% 증가하면서 매출비중이 21년 3Q 0.17% → 22년 3Q 4.86%로 증가
• 지급수수료의 매출 비중이 33.96%, 판관비 비중이 64.22%에 달함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5,369.69억원, 영업이익 895.67억원, 순이익 758.05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평년보다 보수적인 51.64%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18.60%, 15.75%로 22년 3Q 누적 15.79%, 12.85%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누적 매출액 | 176,969,352,188 | 139,247,072,787 | - |
연간 매출액 | 370,323,448,510 | 293,214,301,518 | - |
3Q 누적 매출액 비중 | 47.79% | 47.49% | - |
매출액과 재고자산
• 1분기 래깅한 재고자산과 매출액의 상관계수는 0.78
- 매출액/재고자산을 230%로 가정하면 더네이쳐홀딩스의 22년 4Q 매출액은 2,716.42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더네이쳐홀딩스의 22년 매출액은 5,489.42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재고자산 (단위: %) | ||
100 | 150 | 200 | |
22년 4Q | 150,912,353,521 | 226,368,530,282 | 301,824,707,042 |
22년 누적 | 428,211,719,897 | 503,667,896,658 | 579,124,073,418 |
네이버 검색량
• 10월 더네이쳐홀딩스 관련 검색량은 77.52로 YoY -15.22% 감소, QoQ +74.23% 증가 (검색량: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 더네이쳐홀딩스의 22년 4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90%, 1M 검색량 비중 33% 가정하여 2,114.20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더네이쳐홀딩스의 22년 매출액은 4887.19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검색량 (단위: %) | |||
80 | 90 | 100 | ||
1M 검색량 비중 (단위: %) |
30 | 206.72 | 232.56 | 258.40 |
33 | 187.93 | 211.42 | 234.91 | |
36 | 172.27 | 193.80 | 215.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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