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배럴의 지분 47.73%를 약 640억원에 인수했으며, 전환사채도 108억원에 취득하면서 총 지분은 약 55% 수준인데 공시 직후 주가 폭락한 것으로 보아 부정적일 수 있음
GOOD
1. 중국은 올해 베이징, 상해 두 곳에 플래그십스토어 2개 설립을 계획하고 있으며, 22년 하반기 중 매장 1,800개 운영 중인 베스트셀러그룹과 JV 설립하여 중국 진출 본격화 예정
2. 중국은 22년 8월 위챗 등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11월 오프라인 진출 예정이며, 중국에서 생소한 래시가드를 사업으로 하는 배럴과 함께 진출 계획
3. 22년 2분기 여행용 캐리어를 20년 2월 이후 처음으로 홈쇼핑 판매를 시작했으며, 홈쇼핑 캐리어 매출이 19년 272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코로나 잠잠해지면 실적 성장 가능
4. 무신사 랭킹 15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와릿이즌 브랜드의 마크곤잘레스와는 22~27년 말까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으며, 23년 초 S/S시즌부터 사업 본격 추진 예정
5. 와릿이즌은 기존에 마크곤잘레스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던 비케이브가 리브랜딩하여 사용 중인 브랜드로, 현재는 라이선스 종료되어 바나나 마크 사용 불가
PRICE
1.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PSR, POR, PE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 4분기가 최대 성수기이며, 이를 대비해 3분기에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하는 편
3. https://blog.naver.com/kisung8733
4. https://blog.naver.com/rdk124
5. https://blog.naver.com/wjdthfyd12
6. 2022년 목표주가 (H) 51,800원 (M) 37,600원 (L) 23,400원
7. 2023년 목표주가 (H) 60,800원 (M) 44,200원 (L) 27,500원
22년 1분기 보고서
• 22년 1Q 매출 922.59억원, 영업이익 148.83억원, 순이익 134.1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41.57%, +56.20%, +79.43% 증가
- OPM, NPM은 각각 16.13%, 14.54%로 21년 1Q 14.62%, 11.47%보다 증가
• 매출의 약 70%, 25%를 차지하는 의류 국내, 용품(제품) 국내가 각각 YoY +22.46%, 125.95% 증가
• 매출의 약 45%, 20%를 차지하는 백화점, 온라인이 각각 YoY +83.13%, 56.03% 증가
-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는 대리점은 YoY -0.58%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4,629.04억원, 영업이익 895.67억원, 순이익 758.05억원 추정
- 22년 1분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보다 보수적인 19.93%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19.35%, 16.38%로 1분기 16.13%, 14.54%보다 증가
구분 | 2021년 | 2020년 |
1분기 매출액 | 65,169,442,407 | 49,935,483,053 |
연간 매출액 | 370,323,448,510 | 293,214,301,518 |
1분기 매출액 비중 | 17.60% | 17.03% |
네이버 검색량
• 내셔널지오그래픽과 NFL의 6월 네이버 검색량은 28.56으로 YoY +127.29% 증가, QoQ -16.30% 감소
- 더네이쳐홀딩스의 22년 2분기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70%로 가정하여 748.80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검색량 (단위: %) | ||
65 | 70 | 75 | |
2분기 매출액 | 64.90 | 69.89 | 74.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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