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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15] 덴티움_22년 3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2.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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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18년 이후 연구개발비용 감소 중이며, 순현금성 자산이 18~19년 크게 감소한 뒤 20년부터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임

2. 중국 정부의 VBP 입찰 안내서류가 11월 말~12월 초에 하달 예정이며, 사립병원 ASP는 20~30%, 국립병원 ASP는 50~60% 감소할 것으로 전망

3. 가격 하락으로 프리미엄 임플란트가 사립병원으로 진입하면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역으로 가격차 축소로 밸류 임플란트가 국공립병원으로 진입할 수도 있음

4. 국공립병원의 VBP 물량은 2,500억~2,800억원으로 예상되며, 중장기적으로는 시술비 등 단가 하락에 따라 중국 임플란트 시장 고성장 기대

 

KOTRA 해외시장뉴스

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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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2년 토지 및 건물 취득으로 445억원의 CAPEX 발생 예정이나, 세종시로부터 10년간 세제혜택을 받아 현금 유출 효과 상쇄 예상

GOOD

1. 임플란트 시장에서 국내 2위(20%), 글로벌 6위(5%)를 기록하고 있으며,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은 20년 5.7조원에 CAGR 7.5% 성장하여 31년 11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

2. 15~23년 CAGR이 19.5%로 성장율이 가장 높은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2위(25%)이며, 수익성이 좋은 러시아에서도 고성장하면서 매출 비중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중

 

[기획] 러시아 치과 시장 공략 - 덴탈아리랑

BusinesStat(러시아 시장분석기관)는 2020년 러시아 치과 시장 분석(2015년~2019년 기준)을 실시했다. 이에 따르면 2019년 러시아 치과 방문 건수는 2억7100만 건이며, 이 중 68.9%(1억8670만 건)는 CHI(Compul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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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4년까지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서 평균성장률인 CAGR 20%를 상회하는 것이 목표이며, 중국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임플란트 생산 허가와 CT 판매허가 취득

4. 21년 8월 출시한 Bright CT는 기존 CT 장비 원가의 30%를 차지하던 디텍터를 자체 개발함으로써 마진 개선 중이며, 중국/동남아 시장에서 23년 인허가 취득 예정

5. 18~22년 185억원 규모의 3D 프린팅을 활용한 크라운 및 모듈 개발 과제에 참여 중이며, 치과용 3D 프린팅 장비는 29년 국내 1,237억원, 글로벌 5억 4,700만 달러로 성장 전망

6. 22년~26년 사업비 100억원(국비 50억원) 규모의 산업통상부 '디지털 치과 생태계 확산을 위한 초연결 치과산업 플랫폼 개발 및 실증산업'에 대구시, 경북대병원 등과 함께 참여

7. 덴티움의 연간 CAPEX는 약 5,500억원 수준이며, 해외 생산 CAPA는 중국 100억원, 베트남 800억원 수준으로 24년부터 해외 생산 비중 확대하여 수익성 개선 목표

 

덴티움, '해외사업 드라이브' 350억 추가 베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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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中 찾는 국산 임플란트, 작지만 강한 베트남에 주목 - 머니투데이

올해 수출액 첫 1000만달러 돌파, 작은 규모에도 성장성·인접국 교두도 잠재력 부각최근 4년간 수출액 60% 이상 증가…꾸준한 성장세에 지난해 TOP10 수출국 진입임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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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4년 매출액 5천억원, 영업이익 1천억원 달성, 27년까지 매출액/영업이익 CAGR 20% 성장하여 28~30년 내 글로벌 3위로 성장 목표이며, 영업이익 1천억원은 2022년 달성 기대

9. 22년 3Q 덴티움의 22년 가이던스는 매출 3,600억원, 영업이익 910억원으로 연초 가이던스 4,000억원보다 감소

PRICE

1. PSR, PGPR, PO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 4>2>3>1분기 순으로 실적 좋음

3. https://blog.naver.com/stockinvcowcow

4. 2022년 목표주가 (H) 106,000원 (M) 79,000원 (L) 52,000원

5. 2023년 목표주가 (H) 126,000원 (M) 94,000원 (L) 62,000원

 

덴티움.xlsx
0.33MB

 


22년 3분기 보고서

 22년 3Q 매출액 906.58억원, 영업이익 337.22억원, 순이익 245.33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7.38%, +123.31%, +74.44% 증가

 - OPM, NPM은 각각 37.20%, 27.06%로 21년 3Q 21.22%, 19.76%보다 감소

 매출의 약 85%를 차지하는 임플란트는 YoY +33.40% 증가

 - 매출의 약 5%씩을 차지하는 Digital Dentistry, Regeneration은 각각 YoY +76.13%, +27.34% 증가

 매출의 약 75%, 15%를 차지하는 제품(해외), 제품(국내)가 각각 YoY +30.22%, +49.78% 증가 

 매출의 약 55%, 20%를 차지하는 한국, 중국은 각각 YoY +22.22%, +21.71% 증가

 광고선전비가 YoY -22.40% 감소하면서 판관비율이 21년 3Q 41.68% → 22년 3Q 33.24%로 감소

 

22.11.09_덴티움_3Q22 IR자료.pdf
4.53MB

 


22년 매출/이익 추정

 22년 매출액 3,789.88억원, 영업이익 1,327.76억원, 순이익 1,109.68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69.09%로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35.03%, 29.28%로 22년 3Q 누적 34.11%, 29.16%와 비슷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1년 2020년 2019년
3Q 누적 매출액 197,462,956,370 154,348,825,440 185,979,446,515
연간 매출액 291,529,687,471 229,749,431,321 252,587,272,923
3Q 누적 매출액 비중 67.73% 67.18% 73.63%

수출입데이터

 경기도 수원시의 10월 임플란트 수출액은 9,676천 달러로 YoY -3.65% 감소, QoQ +35.65% 증가 (HS code: 90.21.29)

 - 덴티움의 22년 4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230%, 1M 검색량 비중 28% 가정하여 874.30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덴티움의 22년 매출액은 3,492.83억원으로 추정

구분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180 220 260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25 76,634 93,664 110,693
30 63,862 78,053 92,245
35 54,739 66,903 79,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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