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 LinearZ 출시로 장비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소모품 프로모션으로 GPM 감소했으며, 23년에도 신제품 출시 예정되어 이익률 감소 가능
GOOD
1. 글로벌 미용기기 시장은 18년 91억달러 -> 24년 178억달러로 CAGR 12% 성장 예상되며, 아시아 36.9억(CAGR 21.1%), 유럽 47억(CAGR 11.5%), 미국 51억(CAGR 11.2%) 추정
2. 22년 북미 시장점유율 1위인 Cynosure LLC와 19년 출시한 RF기기 POTENZA의 독점 공급계약(한국/일본 제외)을 MoQ 연 350대 -> 연 550대로 상향 재계약
3. 22년 하반기 HIFU기기 리니어펌의 신규 버전인 리니어Z 출시했으며, 카트리지 한 개에서 Dot/Linear 시술과 깊이 조절이 가능해 리니어펌보다 시술 시간 38% 단축
4. 23년 2분기 비침습 RF기기 신규 출시 예정으로, POTENZA는 여드름/흉터 치료 및 주름개선에 주로 사용되지만, 신규 비침습 RF기기는 피부 리프팅에 주요 사용 예정
5. 23년 3분기에 중국 시장에서 POTENZA 인허가 획득 및 진출 예상되며, HIFU 장비의 미국 FDA도 23년 하반기 예정
PRICE
1. PSR, PGPR, PO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
3. 2023년 목표주가 (H) 12,000원 (M) 9,500원 (L) 6,900원
4. 2024년 목표주가 (H) 16,000원 (M) 12,600원 (L) 9,2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318.03억원, 영업이익 90.86억원, 순이익 60.34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각각 YoY +42.03%, +35.90%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YoY -25.27% 감소
- OPM, NPM은 각각 28.57%, 18.97%로 21년 4Q +29.86%, +36.06%보다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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