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신사옥 매입(1,250억원)으로 장기차입금이 증가하여 21년 4Q부터 부채비율/이자비용 크게 증가하고 순현금성 자산 악화됐으나 22년 10월 구사옥 매각해 차입금 350억원 상환
2. 판매수수료는 국내 장비 판매 비중에 따라 변동하며, 22년 1~2Q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효과로 크게 증가했고 22년 4Q에는 볼뉴머 출시 효과 영향 전망
3. 21년 4Q부터 제품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했으며, 22년에는 재공품/원재료 재고자산도 크게 상승해 재고자산 회전율 크게 감소
GOOD
1. 글로벌 피부 미용 시장은 20년 20억달러 -> 28년 52억달러로 CAGR 13% 성장 전망되며, 글로벌 HIFU 장비 시장은 22년 4.57억달러 -> 27년 6.43억달러로 CAGR 7% 성장 전망
2. 14년 출시된 슈링크는 국내 누적 3,500대를 판매해 M/S 35%로 HIFU 장비 1위이며, 21년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는 교체 시기(평균 5~7년)와 맞물려 국내 누적 1,036대 판매
3. 슈링크를 유니버스로 교체하는 국내와 달리, 해외는 유니버스로 프리미엄 시장 타겟하는 투트랙 전략 구사 계획이며, 22.09월 브라질에 유니버스의 초도물량 50대 판매 개시
4. 22년 8월 비침습 RF장비 볼뉴머가 국내 인허가 받아 4분기 출시 예정으로 연내 100대 판매 목표이며, 슈링크와 대상 피부층이 달라 슈링크+볼뉴머 패키징 판매 가능
5. 중국 진출을 위해 자문인 계약, CRO기관 검토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 계약 체결 예상되며, 미국도 25년부터 진출 목표
PRICE
1. PS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22년 1분기는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2분기보다 실적 좋았음
3.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4. 22.09.22~23.03.22일간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예정이며, 9.30일 기준 16.6%인 228,389주 취득
5. https://blog.naver.com/classys_kr
6. 2022년 목표주가 (H) 24,400원 (M) 18,900원 (L) 13,300원
7. 2023년 목표주가 (H) 30,500원 (M) 23,600원 (L) 16,600원
22년 3분기 보고서
• 22년 3Q 매출 326.85억원, 영업이익 152.62억원, 순이익 138.08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5.98%, +31.15%, +49.45% 증가
- OPM은 52.54%로 21년 3Q 54.48%보다 감소했지만, NPM은 56.26%로 전년 동기 51.19%보다 증가
• 매출의 약 30%, 25%를 차지하는 클래시스(내수), 소모품(수출)이 각각 YoY +169.42%, 17.64% 증가
- 매출의 약 10%를 차지하는 소모품(내수)는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YoY -4.02% 감소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1,388.23억원, 영업이익 672.26억원, 순이익 591.36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3.00%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48.43%, 42.60%로 3Q 누적 48.80%, 44.74%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누적 매출액 | 75,276,644,264 | 55,584,033,323 | 58,812,957,735 |
연간 매출액 | 100,596,935,574 | 76,460,931,514 | 81,133,256,546 |
3Q 누적 매출액 비중 | 74.83% | 72.70% | 72.49% |
수출입데이터
• 서울시 강남구의 9월 미용기기 수출 금액은 7,317천 달러로 YoY +4.25%, QoQ +58.45% 증가 (HS code: 90.1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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