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신사옥 매입(1,250억원)으로 장기차입금이 증가하여 21년 4Q부터 부채비율/이자비용 크게 증가했으나 22년 10월 구사옥 매각해 차입금 350억원 상환
2. 판매수수료는 국내 장비 판매 비중에 따라 변동되어 22년 1~2Q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효과로 크게 증가했으며, 23년 상반기에는 볼뉴머 출시 영향 전망
GOOD
1. 글로벌 피부 미용 시장은 20년 20억달러 -> 28년 52억달러로 CAGR 13% 성장 전망되며, 글로벌 HIFU 장비 시장은 22년 4.57억달러 -> 27년 6.43억달러로 CAGR 7% 성장 전망
2. 14년 출시된 슈링크는 국내 누적 3,500대를 판매해 M/S 35%로 HIFU 장비 1위이며, 21년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는 교체 시기(평균 5~7년)와 맞물려 국내 누적 1,100대 판매
3. 슈링크를 유니버스로 교체하는 국내와 달리, 해외는 유니버스로 프리미엄 시장 타겟하는 투트랙 전략 구사 계획이며, 22년 9월부터 브라질에 유니버스 판매 개시해 4Q 실적 호조
4. 22년 4분기부터 슈링크 유니버스의 국내 판매 둔화를 수익성 좋은 소모품과 판가가 높은 볼뉴머의 신규 판매로 상쇄 중이며, 23년 볼뉴머의 판매 목표는 300대 수준
5. 중국 진출을 위해 자문인 계약, CRO기관 검토 진행 중으로 23년 상반기 계약 체결 후 26년 진출 전망되며, 미국도 HIFU/RF 장비를 중심으로 26년 진출 목표
PRICE
1. PSR, PGPR, PO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22년 1분기는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2분기보다 실적 좋았음
3.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4. 22.09.22~23.03.22일간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예정
5. https://blog.naver.com/classys_kr
6. 2023년 목표주가 (H) 30,000원 (M) 23,000원 (L) 16,100원
7. 2024년 목표주가 (H) 37,100원 (M) 28,500원 (L) 20,0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404.68억원, 영업이익 194.29억원, 순이익 300.38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59.82%, +69.93%, +210.32% 증가
- OPM, NPM은 48.01%, 74.23%로 21년 4Q 45.16%, 38.23%보다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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