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캐리어 홈쇼핑향으로 주로 발생하는 지급수수료의 매출 비중이 30% 초중반으로 높아 판관비율의 감소는 어려워보이며, 오히려 인건비와 지급임차료 증가로 판관비율 증가 중
2. 기존에 와릿이즌 브랜드를 사용하던 비케이브는 계약이 종료됐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를 지속 사용 중이며, 이로 인해 마크곤잘레스의 매출은 예상만큼 성장하지 못할 수 있음
3. 중장기적으로 지구온난화로 겨울 평균 온도가 증가하면 최성수기인 F/W 매출 감소로 매출/이익 감소 전망
GOOD
1. 홍콩은 5개 매장 운영 중으로 23년 10개 이상 매장 출점 예정이며, 대만은 Momentum Sports에 납품 중이고 23년 상반기 2개, 하반기 4개의 직영 매장을 출점해 직진출 에정
2. 중국은 22년 8월 법인 설립했으며, 11월 중국 내 7,000개 이상 매장 운영하고 5위 수준의 유통망을 보유한 베스트셀러와 51:49로 JV 설립 완료해 23년 10~15개 매장 출점 예정
3. 호주, 뉴질랜드는 40여개 의류 브랜드를 운영하는 Alquemie를 통해 23년 7개 매장에 납품 예정이며, 일본은 23년 하반기 직진출 예정
4. 22년 2분기 여행용 캐리어를 20년 2월 이후 처음으로 홈쇼핑 판매를 시작했으며, 홈쇼핑 캐리어 매출이 19년 272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해외 여행 확대되면 실적 성장 가능
5. 무신사 랭킹 15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는 와릿이즌 브랜드의 마크곤잘레스와는 22~27년 말까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으며, 23년 2월 무신사에 입점했으나 반응이 좋지는 않음
6. 백화점의 지급수수료가 30% 수준인데, 온라인 매출 중 비중이 가장 큰 무신사의 지급수수료는 20% 초중반 수준으로 온라인의 매출 비중이 증가할수록 수익성 개선 가능
PRICE
1. PSR, POR,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4>>1>2>3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대비해 3분기에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
3. https://blog.naver.com/kisung8733
4. https://blog.naver.com/rdk124
5. https://blog.naver.com/khiro38
6. 2023년 목표주가 (H) 41,900원 (M) 33,900원 (L) 25,800원
7. 2024년 목표주가 (H) 50,300원 (M) 40,600원 (L) 30,9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2,205.78억원, 영업이익 470.20억원, 순이익 361.2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YoY +14.08%, +0.25%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YoY -8.84% 감소
- OPM, NPM은 각각 21.32%, 16.38%로 21년 4Q 24.26%, 20.49%보다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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