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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14]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2년 3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2. 1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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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22년 광고선전비의 매출 비중이 통제되어 매출비중 20% 이하로 감소했으나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가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종합 H&B 회사를 목표로 HMR, 건기식, 젤라또팩토리, 닥터셀팜 등 계열사 인수/설립했지만 실패한 것으로 보이며, 22년 3Q부터는 종합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 변경

 

'레깅스'는 시작일 뿐…'애슬레저' 개척 나선 젝시믹스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에 '레깅스'를 정착시킨 젝시믹스가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레깅스로 다져 놓은 여성 스포츠웨어 시장뿐만 아니라 남성 스포츠 웨어, 골프, 테니스 등 기존 스포츠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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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1. 젝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여성 고객 90%, 10~30대 73%인 국내 1위 요가복 브랜드이며, 22년부터 경쟁 완화로 광고선전비 통제되면서 수익성 개선 중

2. 매출액의 80%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며, 자사몰 누적 가입자수가 270만명, 재구매율이 60%를 돌파하여 회원수 840만명, 재구매율 80%에 달하는 무신사에 비견

3. 21년 2Q 출시된 맨즈라인이 빠르게 성장하여 3Q 누적 매출 183억원(YoY +84.1%)을 달성하면서 매출비중이 21년 3Q 11% -> 22년 3Q 14%로 증가

4. 22년 3Q 누적 국내 48개 매장 출점, 22년 4Q 4개 출점 예정으로 오프라인 매출 비중 증가 중이며, 9월부터 키즈 매장 최초 출점 시작해 3개 매장 운영 중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키즈, 더현대 서울에 팝업 오픈" - 월요신문

[월요신문=이인영 기자]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키즈라인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젝시믹스는 앞서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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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일본 법인의 매출이 21년 3Q 29.69억원 -> 22년 3Q 38.43억원으로 증가하면서 OPM도 21년 3Q 0.4% -> 22년 3Q 7.5%로 개선됐으며, 23년 본격적인 볼륨 확대 예정

6.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은 21~28년 CAGR 9.9% 성장 예상되며, 23년 중국에 플래그십 거점 매장 오픈하여 상해 법인 활성화 예정이고, 홍콩은 온라인 직진출 예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ICT기반 의류생산관리시스템 시범사업 참여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의류생산관리 시스템 시범운영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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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2년 목표주가 (H) 9,700원 (M) 7,000원 (L) 4,400원

3. 2023년 목표주가 (H) 11,100원 (M) 8,100원 (L) 5,000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xlsx
0.25MB

 


22년 3분기 보고서

 22년 3Q 매출액 551.88억원, 영업이익 43.91억원, 순이익 41.7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4.29%, +44.52%, +54.61% 증가

 - OPM, NPM은 각각 7.96%, 7.57%로 21년 3Q 12.75%, 9.16%보다 감소

 매출의 약 70%, 15%를 차지하는 젝시믹스(제품), 젝시믹스(상품)은 각각 YoY +27.78%, +34.72% 증가

 - 매출의 약 1%, 3%를 차지하는 이루다마케팅(개발매출), 이루다마케팅(대행매출)은 각각 YoY +89.92%, +47.25% 증가

 광고선전비의 매출비중이 21년 3Q 22.95% → 22년 3Q 19.97%로 감소하면서 판관비율이 21년 3Q 53.82% → 22년 3Q 52.98%로 개선

 - 지급수수료의 매출비중은 21년 3Q 7.76% → 22년 3Q 8.57%로 증가했으며, 외주용역비의 매출비중은 21년 3Q 4.75% → 5.85%로 증가

 - D2C 기업 특성상 광고선전비/지급수수료의 매출 비중이 20% 중후반대로 30% 중후반대인 의류기업보다 작지만, 매출원가가 크고 급여/운반비 등 기타 판관비 통제가 되지 않아 수익성은 떨어짐

 

22.11.10_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3Q22 IR자료.pdf
3.21MB

 


22년 매출/이익 추정

 22년 매출액 2,071.84억원, 영업이익 146.30억원, 순이익 84.92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74.77%로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7.06%, 4.10%로 22년 3Q 누적 7.52%, 4.89%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1년 2020년 2019년
3Q 누적 매출액 129,282,567,375 100,823,399,704 -
연간 매출액 172,653,692,453 139,727,300,255 -
3Q 누적 매출액 비중 74.88% 72.16% -

네이버 검색량

 11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107.28로 YoY +26.41%, QoQ +26.10% 증가 (검색량: 제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2년 4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70%, 1M 검색량 비중 23% 가정하여 532.04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2년 매출액은 2,081.22억원으로 추정

구분 매출액/검색량 (단위: %)
20 22 24
1~2M 검색량 비중
(단위: %)
60 53.97 59.37 64.77
65 49.82 54.81 59.79
70 46.26 50.89 5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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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버스 #58]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2년 1분기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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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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