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1년 3Q부터 중국 법인 인력 채용으로 판관비 상승했으며, 21년 4Q 방역사업 철수에 따른 120억원의 재고손실 발생했으나 22년 3Q 재고손실 환입해 GPM 상승
2. 21년 말부터 설비투자 및 중국 유통사 인수로 현금흐름 악화됐으나 22년 3Q CAPEX 종료되면 현금흐름 개선 전망
GOOD
1. 치과용 X-ray는 21년 10.2억달러 -> 28년 33.5억달러로 CAGR 18.6% 성장, 치과용 CBCT는 20년 3.9억달러 -> 28년 10.8억달러로 CAGR 13.4% 성장 전망
2. 치과용 CAD/CAM은 21년 18.3억달러 -> 28년 34.5억달러로 CAGR 9.5% 성장, 치과용 3D프린터는 21년 32억달러 -> 26년 79억달러로 CAGR 20.2% 성장 전망
3. 22년 6월 출시한 RAY FACE는 GPM이 60%대로 30%인 CBCT보다 수익성 뛰어나며, 22년 약 1,000대 판매하고 23년 상반기 내 IDS 계약 내용에 따라 생산 CAPA 증설 예정
4. Ray China는 중국 FI와 JV형태로 운영해 23년부터 DSO, 현지 공장 설립 예정이며, 중국 CBCT 4위인 이지쉥을 22년 인수해 연간 200~300억원 매출 발생 전망
5. 22년 7월부터 메가젠임플란트향 CBCT ODM 제품 출고 시작했으며, 27년 5월까지 확정 계약금액은 524억원으로 연 100억원 이상의 메가젠임플란트향 매출 발생 예정
PRICE
1.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1분기 -> 4분기로 갈수록 성수기
3. 22년 주가 급락하면서 내부자 매수 진행
4. 2023년 목표주가 (H) 39,800원 (M) 31,000원 (L) 22,200원
5. 2024년 목표주가 (H) 47,700원 (M) 37,200원 (L) 26,600원
22년 사업보고서
• 22년 4Q 매출액 472.25억원, 영업이익 95.65억원, 순이익 54.97억원 공시
- 매출액은,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77.65%, +249.10%, +168.55% 증가
- OPM, NPM은 각각 20.25%, 11.64%로 21년 4Q -24.13%, -30.17%보다 크게 증가
• 매출의 약 60%, 20%를 차지하는 디지털치료솔루션(수출), 디지털진단시스템(수출)이 각각 YoY +44.06%, +5.58% 증가
- 디지털치료솔루션(내수)가 YoY +628.97% 증가해 매출비중이 21년 1.72% → 22년 8.76%로 크게 증가
• 매출의 약 50%, 20%를 차지하는 아시아, 미국이 각각 YoY +30.59%, +25.15% 증가
- 국내가 YoY +133.66% 증가해 매출비중이 21년 11.24% → 22년 18.39%로 증가
• 급여가 YoY +68.82%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이 21년 31.66% → 22년 35.92%로 증가
수출입데이터
• 경기도 성남시의 2월 레이 관련 수출액은 6,048천 달러로 QoQ +362.74% 증가 (HS code: 90.22.13)
- 레이의 23년 1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250%, 1~2M 수출금액 비중 60% 가정하여 337.10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200 | 250 | 300 | ||
1~2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
58 | 27,898 | 34,873 | 41,847 |
63 | 25,684 | 32,105 | 38,526 | |
68 | 23,796 | 29,744 | 35,693 |
레이 이전글
경쟁사 최신글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분석 파일의 비밀번호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