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22년 하반기 골프/키즈 등 신규 카테고리 출시와 해외 진출 준비로 늘어났던 재고자산이 23년 상반기 감소하며 OCF 정상화
3. 국내 2위 레깅스 브랜드 안다르는 에코마케팅 피인수 효과와 비즈니스/맨즈 상품 확장으로 2분기 매출 616억원, 영업이익 70억원을 달성했으며, 싱가포르 중심 해외 진출 시작
GOOD
1.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16년 1.5조원 -> 20년 3조원 -> 22년 3.5조원으로 CAGR +15.17% 성장 중이며, 레깅스 시장은 16년 6,386억원 -> 20년 7,620억원으로 CAGR +4.52% 성장
2. 국내 레깅스 시장은 미국, 일본에 이어 글로벌 3위이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10~30대, 여성 고객 비중이 70% 이상으로 큰 국내 1위 레깅스 브랜드
3. 매출액의 75%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는 D2C 브랜드로, 객단가가 20년 6만원 -> 23년 1Q 7.2만원, 재구매건 비중이 21년 1Q 59% -> 23년 1Q 70%로 증가 중
4. 맨즈, 골프, 키즈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며 자사몰 신규 가입자 중 남성 비중이 22년 2Q 19% -> 23년 2Q 21%로 증가, 4050 비중도 22년 2Q 35% -> 23년 2Q 47%로 증가
5. 글로벌 2위인 일본 레깅스 시장은 21년 기준 6.2억 달러로 국내 9배 수준이며, 일본법인의 매출은 20년 25억원 -> 22년 60억원 -> 23년 1H 38억원으로 꾸준히 성장 중
6. 일본 최대 온라인몰 라쿠텐에 20년 입점하여 22년 스포츠 브랜드 TOP 5에 선정됐으며, 여성 웰니스 기업 라이프 크리에이트와 편집숍 오쉬맨즈 100여 곳에 숍입숍으로 입점
7. 팝업 스토어로 운영 중이던 도쿄 시부야점을 상설 매장으로 전환했으며, 23년 3개 매장 출점하여 연매출 100억원 이상 목표
8. 중국은 천마그룹과 도매 계약을 통해 진출하여 23년 4월 상하이에 1호 매장 오픈했으며 23년 4개 매장 추가 출점 목표
9. 대만은 22년 매출 40억원, OPM 10%였던 기존 유통업체와 법인 설립 마무리 작업 중이며, 23년 중 3~6개 매장 출점하여 연매출 100억원 목표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오버행 이슈 존재
3. https://blog.naver.com/longtermgrowthinvest
4. https://blog.naver.com/ffengineer
5. 2023년 목표주가 (H) 10,000원 (M) 7,300원 (L) 4,6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11,500원 (M) 8,400원 (L) 5,200원
23년 반기보고서
• 23년 2Q 매출액 593.95억원, 영업이익 65.28억원, 순이익 52.1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47%, +57.67%, +178.15% 증가
- OPM, NPM은 각각 10.99%, 8.77%로 22년 2Q 7.21%, 3.26%보다 크게 증가
• 젝시믹스 상품이 YoY +79.25%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2Q 15.64% → 23년 2Q 25.71%로 증가
- 매출의 약 65%를 차지하는 젝시믹스 제품은 YoY -0.26% 감소
- 매출의 약 4%, 3%를 차지하는 이루다마케팅 대행, BrandX Corporation Japan은 각각 YoY +32.16%, +31.48% 증가
• 매출의 약 95%, 4%를 차지하는 패션, 광고대행이 각각 YoY +12.50%, +2.59% 증가
• 광고선전비가 YoY -4.97%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2Q 20.18% → 23년 2Q 17.59%로 감소
- 매출의 약 7%를 차지하는 급여는 YoY -5.56% 감소
- 매출의 약 9%를 차지하는 지급수수료는 YoY +17.46% 증가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2,340.14억원, 영업이익 214.70억원, 순이익 140.84억원 추정
- 23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46.46%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9.17%, 6.02%로 23년 상반기 9.46%, 7.67%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상반기 매출액 | 99,729,701,297 | 86,146,306,008 | 60,378,224,329 |
연간 매출액 | 212,740,166,194 | 172,653,692,453 | 139,727,300,255 |
1H 매출액 비중 | 46.88% | 49.90% | 43.21% |
네이버 검색량
• 8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69.42로 YoY -1.30%, QoQ -23.02% 감소 (검색어: 제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3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6%, 1~2M 검색량 비중 70% 가정하여 592.78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 매출액/검색량 (단위: %) | |||
23 | 26 | 29 | ||
1~2M 검색량 비중 (단위: %) |
62 | 59.21 | 66.93 | 74.65 |
68 | 53.98 | 61.02 | 68.06 | |
74 | 49.60 | 56.07 | 62.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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