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15] 레이_23년 3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12. 15.
반응형

RISK

1. 글로벌 유통 인력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으로 급여가 크게 증가했으며, IDS 참가 및 에스테틱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광고선전비도 증가하여 23년 1H 영업이익 적자 발생

2. 23년 2Q 미국 서부지역 딜러를 북미 3위 치과 딜러사인 Burkhart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기존 거래선의 주문 약 40억원 취소 발생

3. 22년 4Q부터 매출채권이 급증하고, 22년 3Q부터 재고자산이 급증하여 23년 현금전환주기 악화

GOOD

1. 치과용 X-ray는 21년 10.2억달러 -> 28년 33.5억달러로 CAGR 18.6% 성장, 치과용 CBCT는 20년 3.9억달러 -> 28년 10.8억달러로 CAGR 13.4% 성장 전망

2. 치과용 CAD/CAM은 21년 18.3억달러 -> 28년 34.5억달러로 CAGR 9.5% 성장, 치과용 3D프린터는 21년 32억달러 -> 26년 79억달러로 CAGR 20.2% 성장 전망

3. 22년 6월 출시한 RAY FACE는 가격 1,500~2,500만원, GPM 60%대로 30%인 CBCT보다 수익성 뛰어나며, 24년 하반기 성형외과용 레이페이스V 출시 예정

4. Ray China는 중국 FI와 JV형태로 운영해 23년부터 DSO, 현지 공장 설립 예정이며, 중국 CBCT 4위인 이지쉥을 22년 인수해 연간 200~300억원 매출 발생 전망

5. 22년 7월부터 메가젠임플란트향 CBCT ODM 제품 출고 시작했으며, 27년 5월까지 확정 계약금액은 524억원으로 연 100억원 이상의 메가젠임플란트향 매출 발생 예정

6.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 Ray Teams를 23년 7월 이스라엘에 출시했으며, 23년 내 독일, 25년까지 진출한 모든 국가에 출시 계획

 

4만원 주식이 2만원 '폭락'…개미 긴장하게 한 레이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4만원 주식이 2만원 '폭락'…개미 긴장하게 한 레이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치과용 진단장비 강자 레이를 가다 ‘주가 반토막’ 이상철 대표 인터뷰 “레이페이스로 매출 증가 극대화

www.hankyung.com

PRICE

1.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1분기 -> 4분기로 갈수록 성수기

3. https://blog.naver.com/mok7593

4. 2023년 목표주가 (H) 42,000원 (M) 30,800원 (L) 19,600원

5. 2024년 목표주가 (H) 43,900원 (M) 33,400원 (L) 22,900원

 

레이.xlsx
0.29MB

 


23년 3분기 보고서

 23년 3Q 매출액 385.38억원, 영업이익 40.08억원, 순이익 35.54억원 공시

 - 매출액, 순이익은 각각 YoY +16.83%, +42.3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YoY -5.51% 감소

 - OPM은 10.40%로 22년 3Q 12.86%보다 감소했지만, NPM은 9.22%로 22년 3Q 7.57%보다 증가

 디지털치료 솔루션(수출), 디지털진단 시스템(수출)이 각각 YoY +29.35%, +27.0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57.87%, 24.30% → 23년 3Q 62.51%, 25.80%로 증가

 - 디지털치료 솔루션(내수), 디지털진단 시스템(내수)가 각각 YoY -33.62%, -12.07%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7.78%, 10.05% → 23년 3Q 4.31%, 7.38%로 감소

유럽이 YoY +182.8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8.99% → 23년 3Q 21.23%로 증가

 - 국내가 YoY -32.18%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9.98% → 23년 3Q 11.32%로 감소

 - 매출의 50.25%, 15.33%를 차지하는 아시아, 미국이 각각 YoY +12.37%, +17.91% 증가

 급여, 감가상각비가 각각 YoY +44.64%, +76.52%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2.82%, 2.51% → 23년 3Q 15.48%, 3.70%로 증가

 - 지급수수료, 광고선전비 YoY +58.48%, +232.20%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3.76%, 1.07% → 23년 3Q 4.98%, 2.96%로 증가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1,483.47억원, 영업이익 129.64억원, 순이익 79.56억원 추정

 - 23년 3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66.01%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8.74%, 5.36%로 22년 3Q 3.09%, 2.06%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3Q 매출액 128,997,854,042 90,336,176,999 55,204,787,493 73,108,725,932
연간 매출액 81,772,931,199 63,752,997,262 35,276,573,755 50,124,900,537
3Q 매출액 비중 63.39% 70.57% 63.90% 68.56%

수출입데이터

 경기도 성남시의 11월 레이 관련 수출액은 5,466천 달러로 YoY +0.29% 증가, QoQ -14.14% 감소 (HS code: 90.22.13)

 - 레이의 23년 4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액 200%, 1~2M 검색량 비중 60% 가정하여 433.84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레이의 23년 매출액은 1,413.02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매출액/수출액 (단위: %)
160 200 240
1~2M 수출액 비중
(단위: %)
50 41,649 52,061 62,473
60 34,707 43,384 52,061
70 29,749 37,186 44,624

 


레이 이전글

 

[포니버스 #187] 레이_23년 반기보고서

RISK 1. 글로벌 유통 인력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으로 급여가 크게 증가했으며, IDS 참가 및 에스테틱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광고선전비도 증가하여 23년 1H 영업이익 적자 발생 2. 23년 2Q 미

popooly.tistory.com

경쟁사 최신글

 

[포니버스 #214] 바텍_23년 3분기 보고서

RISK 1.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경쟁사들과 달리 덴탈 이미징으로 사업 영역이 한정되어 중장기적 경쟁력 감소 가능 2. 코로나19 동안 중국 내수 업체들의 성장으로 바텍

popooly.tistory.com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본 글에 포함되어 있는 주식을 보유 또는 매수/매도 할 수 있으나, 본 글은 주식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