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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23] 티앤엘_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by 포푸리 (POPOOLY) 2024.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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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HERO COSMETICS의 매출 비중이 지나치게 커져 고객사 다변화 필요

2. 23년 4Q 연간 순이익의 20%를 성과급으로 활용함에 따라 50~60억원의 성과급이 반영되어 어닝쇼크

GOOD

1. 글로벌 창상피복재 시장은 17년 35.3억달러 -> 25년 54.5억달러로 CAGR +5.6% 성장, 국내 창상피복재 시장은 22년 3,319억원 -> 26년 3,856억원으로 CAGR +7% 성장 전망

2. 창상피복재 시장이 가장 큰 미국은 17년 9.7억달러 -> 25년 14.2억달러로 CAGR +4.9% 성장, 동남아는 17년 5.6억달러 -> 25년 10.1억달러로 CAGR +7.7% 성장 전망

3. 티앤엘의 주 품목인 하이드로콜로이드/풀리우레탄폼은 18년 7.74/15.9억달러 -> 25년 10.10/21.44억달러로 CAGR +3.9/4.4% 성장 전망

4. 22년 HERO COSMETICS와 9천만달러(22년 2.5천만달러, 23년 3천만달러, 24년 3.5천만달러)의 미국/캐나다 독점 판매권 계약 체결 MoQ 계약

5. 22년 생활용품 기업 Church&Dwight가 HERO COSMETICS를 인수하면서 23년 유통채널은 YoY 204% 증가했으나 C&D 유통채널의 10~20% 수준밖에 되지 않아 추가 성장 가능

6. 미국 가정 내 여드름 치료 시장의 침투율은 19년 16.3% -> 23년 21.9%로 증가했으며, HERO COSMETICS의 침투율은 19년 0.2% -> 23년 6.4%로 증가

7. HERO COSMETICS의 여드름 치료용 제품 시장 점유율은 19년 0.2% -> 23년 18.4%로 성장했으며, 여드름 패치 시장에서는 50% 이상 점유율 기록

8. HERO COSMETICS는 23년 7월부터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에 진출했으며, 24년에는 40개국에 출시 예정

9. 트러블 패치 연 CAPA는 21년 500억원 -> 22년 750억원 -> 23년 1,000억원 -> 24년 1H 1,250억원(4개 라인)으로 증설 중이며, 마이크로니들 연 CAPA는 80억원(1개 라인)

기타

1. 24년 실적 가이던스를 23년 말에는 23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제시했으나, 24년 초 +20% 성장으로 변경

2. OPM은 창상피복재와 마이크로니들이 30~35%로 가장 높으며, 정형외과용 고정재가 20~25%, 기초 케미칼 제품이 5~10% 수준

주가

1. POR, PE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3년 6월 임상현 상무가 2만주(54,000원대), 12월 윤형순 이사가 1.3만주(42,000원대), 24년 1월 최승우 부사장이 8만주(44,000원대) 증여

3. 2024년 목표주가 (H) 72,900원 (M) 57,700원 (L) 42,600원

4. 2025년 목표주가 (H) 89,900원 (M) 71,200원 (L) 52,6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jimmyhendrix827

2. https://blog.naver.com/withmon

3. https://blog.naver.com/balcktoball

4. https://blog.naver.com/zest258

5. https://seekingalpha.com/article/4667170-church-and-dwight-co-inc-chd-q4-2023-earnings-call-transcript

 

티앤엘.xlsx
0.31MB

 


 

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23년 4Q 매출액 219.39억원, 영업이익 9.84억원, 순이익 18.93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38%, -81.35%, -55.76% 감소

 - OPM, NPM은 각각 4.49%, 8.63%로 22년 4Q 23.24%, 18.85%보다 크게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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