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제이시스메디칼이 올리지오X와 유사한 비침습RF기기 덴서티를 출시했으며, 24년 2월 기준 덴서티 도입 병원은 143점
2. 23년 4Q 광고선전비 29억원 집행으로 수익성 저하됐으며, 브라질향 라비아 60대 지연되어 컨센서스보다 매출 부진
GOOD
1.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1년 150억달러 -> 30년 389억달러로 CAGR +10.7% 성장 전망되며, 북미(44%) > 아시아태평양(22%) > 유럽(17%) 순으로 시장 큼
2. 모노폴라 방식의 비침습 RF기기 올리지오는 장비/팁/시술단가가 각각 5,500만원/33만원/90만원 수준으로 써마지 3세대의 1억 5,000만원/120만원/240만원 대비 약 60% 저렴
3. 올리지오의 누적 판매량은 20년 133대 -> 21년 532대 -> 22년 919대 -> 23년 1,600대로 증가했으며, 소모품 월 판매량도 22년 1Q 2,800개 -> 24년 1월 10,000개로 증가
4. 23년 10월 태국에 법인 설립하여 24년 1Q부터 직접 판매 계획이며, 태국은 써마지가 500대 이상 도입된 시장으로 24년 200대 판매 목표이고 24년 초 주문량 70대 기록
5. 대만은 22년 3Q TFDA 인증 획득 후 23년까지 180대 판매되었으며, 24년 100대 이상 판매 목표. 말레이시아는 23년 35대 판매되었으며, 24년 65대 MoQ 계약 체결
6. 미국은 22년 4Q FDA 인증 획득 후 23년 1H까지 40대 판매됐으며, 브라질은 24년 1Q ANVISA 인증 및 하반기 출시 예정
7. 중국은 21년 9월 아오위안 그룹과 5년간 630억원 규모의 의료기기 총판계약을 체결했으며, 24년 중 인허가 획득 예정
8. 23년 10월 출시한 올리지오X는 장비/소모품 가격이 올리지오 대비 50%/33% 높으며, 23년 4Q까지 91대 수주해 80대 판매 완료. 24년 올리지오와 올리지오X 1,000대 판매 목표
9. 2012년 출시된 레이저 장비 라비앙은 브라질 연간 판매량이 20년 37대 -> 21년 80대 -> 22년 277대 -> 23년 600대로 증가 중이며, 23년 3Q FDA 인증 획득해 미국 진출 예정
10. 24년 1월 일본 DSO SheepMedical 전환사채 64억원 취득했으며, 일본 내 MSO(병원경영지원회사) 설립을 통해 에스테틱 사업 진출하여 24년 상반기 K-에스테틱 1호점 출점 예정
기타
1. 4>2>3>1분기 순으로 성수기
2. 24년 매출 1,600억원, OPM 40% 목표이며, 국내:해외 비중은 55:45이고 25년부터 해외 비중이 역전할 것으로 전망
주가
1.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15,100원 (M) 11,000원 (L) 6,8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21,200원 (M) 15,300원 (L) 9,500원
시장 현황
•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1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전망
• 비침습 RF 장비 시장은 고가 시장을 타겟하는 Solta Medical과 중저가 시장을 타겟하는 원텍, 제이시스메디칼로 구성
- 시술가격 기준, 원텍의 올리지오X는 Solta Medical의 써마지FLX보다 50%, 제이시스메디칼의 덴서티보다 33% 저렴
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3년 4Q 매출액 329.27억원, 영업이익 104.91억원, 순이익 101.08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5.71%, +10.25%, +87.17% 증가
- OPM은 31.86%로 22년 4Q 39.22%보다 크게 감소했지만, NPM은 30.70%로 22년 4Q 22.26%보다 크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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