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Best/Partner BJ의 별풍선 기여도가 늘어나면서 수수료율이 30% 후반 -> 30% 초반까지 떨어지고 있으며, 순매출로 인식하고 있어 별풍선 거래액에 비해 매출 증가는 제한적
2. 지급수수료와 컨텐츠제작비가 높아 마진율이 낮은 컨텐츠형 광고 중심 성장으로 방향성이 전환되며 수익성은 중장기적으로 감소 전망
3. 22년부터 광고 매출 목표가 1,000억원이었으나 달성하지 못하고 있으며, 24년에는 광고 매출 1,000억원 달성 목표
GOOD
1. 트위치가 24.02.27일 국내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트위치 스트리머/유저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TOP50 스트리머 중 67%가 아프라카TV, 10%가 치지직으로 이동
2. 트위치에서 유입된 유저의 구독 PU는 18%, 별풍선 8%로 기존 유저보다 충성도가 높음
3. 24년 3월 사명을 숲(SOOP)으로 변경, 5월 태국을 중심으로 숲 글로벌 런칭, 3분기 국내 서비스명을 변경하여 리브랜딩 에정
기타
1. 광고 매출이 1->4분기로 갈수록 증가하면서 총 매출은 4분기가 성수기이며, 4분기에 일회성 비용을 발생하면서 순이익은 4분기에 가장 좋지 않음
2. 23~25년간 2개년 평균 연결기준 잉여현금흐름(FCF)의 최소 10% 이상을 배당 계획
3. 임직원 주식매수선택권 행사 시 자기주식 교부를 위해 24.02.15~24.08.16일 간 1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4. 24년 매출 15% 이상 성장 목표
주가
1. POR,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151,000원 (M) 116,000원 (L) 81,0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173,000원 (M) 133,000원 (L) 93,0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afreecatvblog
2. https://blog.naver.com/eastman1478
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3년 4Q 매출액 1,003.65억원, 영업이익 263.96억원, 순이익 157.7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5.64%, +70.80%, +393.25% 증가
- OPM, NPM은 각각 26.30%, 15.72%로 22년 4Q 19.35%, 4.00%보다 크게 증가
• 기부경제선물, 광고 기타가 각각 YoY +13.16%, +64.85% 증가하여 매출 비중이 22년 69.94%, 2.79% → 23년 71.71%, 4.16%로 증가
- 플랫폼 광고, 컨텐츠형 광고는 각각 YoY -0.19%, -5.58% 감소하여 매출 비중이 22년 4.71%, 18.02% → 23년 4.26%, 15.41%로 감소
• TOP10 BJ의 1월 별풍선은 167,166,187개로 YoY +147.26%, QoQ +10.56% 증가
- 아프리카TV의 24년 1Q 매출액은 매출액/별풍선 200%, 1M 별풍선 비중 35% 가정하여 1,050.76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 매출액/별풍선 (단위: %) | |||
200 | 250 | 300 | ||
1M 별풍선 비중 (단위: %) |
25 | 147,106 | 183,883 | 220,659 |
30 | 122,589 | 153,236 | 183,883 | |
35 | 105,076 | 131,345 | 157,6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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